Starnews

제로베이스원 '블루 파라다이스' 日 강타..열도 'ZB1 열풍'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새 미니 앨범으로 'ZB1' 열풍을 이끌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은 지난달 24일 발매한 미니 5집 '블루 파라다이스(BLUE PARADISE)'로 발매 당일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블루 파라다이스'는 발매 직후 전 세계 12개 국가 및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TOP100과 HOT100에도 타이틀곡 '블루(BLUE)'를 포함해 수록곡 전곡을 차트인시키며 막강한 존재감을 보였다.


특히 일본 내 제로베이스원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제로베이스원은 '블루 파라다이스'로 일본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3위를 기록한 것을 비롯해 'K-POP 앨범' 차트와 'POP 앨범' 차트에서는 각각 1위에 올랐다.


이 앨범은 애플 뮤직 종합 앨범 랭킹 3위를 기록한 가운데 K-POP과 POP 앨범 랭킹에서는 1위를 찍었으며, 아마존 디지털 뮤직 앨범 인기도 랭킹에서도 4위에 안착하며 현지 내 제로베이스원의 높은 인기를 재차 입증했다.


타이틀곡 '블루'를 향한 관심 역시 뜨겁다. '블루'는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 실시간 차트 3위, 일간 차트 4위에 랭크됐으며, K-POP 장르 톱50에서 1위를 꿰찼다. 이 외에도 '블루'는 AWA 외국곡 톱50 랭킹 1위, 아마존 뮤직 언리미티드 K-POP 인기 급상승 랭킹 5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제로베이스원은 앞서 일본 EP 1집 '프레젠트(PREZENT)'로 발매 첫 주 판매량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과 주간 합산 앨범 랭킹에서 모두 1위를 섭렵한 바 있다. '프레젠트'에 이어 '블루 파라다이스'까지 연이은 히트를 기록하며 열도 내 'ZB1 열풍'을 더욱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한편, 각종 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온 세상을 '블루' 컬러로 물들이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은 3월 2일 SBS '인기가요'에 출격해 컴백 무대를 꾸밀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