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TEAM, '日 골드 디스크 대상'서 첫 수상…비약적 성장

발행:
김수진 기자
사진

그룹 &TEAM(앤팀)이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첫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12일 일본레코드협회에 따르면 &TEAM(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의 정규 2집 'Yukiakari'(雪明かり/유키아카리)가 '제39회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5 앨범'에 선정됐다.


1987년 시작된 '일본 골드 디스크 대상'은 1년간 발매된 음반과 뮤직비디오 등의 판매 실적, 스트리밍, 다운로드 수치를 바탕으로 한 해 음반 산업 발전에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에 대해 시상한다. &TEAM은 이 시상식에서 수상작을 처음 배출하면서 작년 사계절을 모티브로 한 앨범 시리즈를 통해 이뤄낸 비약적 성장을 인정받았다.


&TEAM은 YX 레이블즈를 통해 "'일본 골드디스크 대상'에서 '베스트 5 앨범'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사계절에 걸쳐 작품을 발표한 2024년, 모든 계절을 함께 보내며 응원해 주신 LUNÉ(루네.팬덤명) 여러분께 감사하다.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팬분들에게 자랑스러운 아티스트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 더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TEAM은 지난해 봄 첫 번째 싱글 'Samidare'(五月雨/사미다레), 여름 두 번째 싱글 'Aoarashi'(青嵐/아오아라시), 가을 디지털 싱글 'Jyuugoya'(十五夜/쥬고야), 겨울 피날레를 장식하는 'Yukiakari'를 발표하며 일본 오리콘 랭킹에서 정상을 찍었다. 또한 일본레코드협회의 '더블 플래티넘'(누적 출하량 50만 장 이상, 디지털 싱글 제외) 인증을 매번 획득하는 등 거침없는 상승세를 보였다.


한편 &TEAM은 오는 4월 23일 세 번째 싱글 'Go in Blind'를 발매할 예정이다. 이어 5월부터 아시아 투어에 나선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