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정국 'Seven' 뮤직비디오 유튜브 5억뷰 돌파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정국의 'Seven'(세븐)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5억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2023년 7월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정국의 첫 솔로 싱글 'Seven'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3월 22일 기준 조회수 5억 뷰를 넘어섰다.


'Seven' 뮤직비디오는 발표 약 1년 8개월 만에 5억 뷰를 기록하며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자랑했다.


정국은 유튜브 5억 뷰 뮤직비디오를 자체 최초로 기록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1000만이 넘는 '좋아요'도 기록, 남다른 인기를 또 한 번 입증했다.


'Seven' 뮤직비디오는 '뉴욕 페스티벌', '칸 라이언즈'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로 불리는 시상식 미국 '2025 클리오 뮤직 어워드'(2025 Clio Music Awards)에서 뮤직비디오 카테고리 중 하나인 '필름 & 비디오'(Film & Video) 부문 '브론즈'를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Seven' 뮤직비디오는 공개 첫 24시간 만에 조회수 3548만, 47시간 만에 조회수 5000만, 10일 만에 조회수 1억을 초고속으로 달성했다. 또 24시간 동안 K-솔로 가수 중 가장 많은 '좋아요' 542만을 받으며 신기록도 썼다.

정국은 유튜브 조회수 1억 건 이상의 뮤직비디오도 총 5편(Seven, Left and Right, Standing Next to You, 3D, Dreamers)을 기록했다.


이와 함께 정국의 유튜브 토픽(Topic 주제) 채널도 총 10억뷰를 달성했다. 이 또한 K-팝 솔로 가수 중 최초이자 유일한 기록이다.


'Seven'은 '빌보드'(Billboard)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1위로 데뷔해 15주 동안 차트에 진입했다. 또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9주 연속 1위, '글로벌 200'에서 7주 연속 1위를 차지했고, 각각 87, 86주 동안 두 차트에 차트인하며 막강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Seven'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주요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데일리(일간) 톱 송 글로벌' 차트에 통산 600일 이상 진입했다. 스포티파이 역사상 가장 빠른 기간에 1억, 9억, 10억, 11억을 달성했고, 아시아 가수곡 최단 및 최초로 22억 60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대기록도 수립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영화 '굿뉴스' 배우들의 기대되는 시너지
'싱어게인, 네번째 무대'
투어스, 새로운 비주얼로 컴백
김우빈 '눈부신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볼살 오르면 임신인가..편안해질 권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삼성 업셋→한화와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