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또 新역사! 방탄소년단 지민 'Who' 韓 스포티파이 일간차트 역대 최다 1위 大기록

발행:
수정: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한국 스포티파이 차트에서 또한번 역사를 쓰며 독보적 인기를 빛냈다.


14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지민의 두번째 솔로 앨범 'MUSE'(뮤즈) 타이틀곡 'Who'(흐)는 한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유지하며 연속 269일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후'는 해당 차트에서 가장 많이 1위에 오른 노래가 됐다. 기존에 이 기록을 보유하고 있던 노래는 지민의 첫번째 솔로앨범 'FACE'(페이스) 타이틀곡 'Like Crazy'(라이크 크레이지)이며 268일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후'는 발매 직후 스포티파이 한국 '데일리 톱 송' 차트 1위로 직행해 공식 활동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현재 4월 13일자 최신 차트까지 269일 연속 1위에 오르며 장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지민은 스포티파이 한국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 '후'(269일)와 '라이크 크레이지'(268일) 외에도 영화 '분노의 질주: 라이드 오어 다이' 메인 테마곡 '엔젤 파트1'과 '셋 미 프리 파트2', '라이크 크레이지 영어 버전'까지 1위에 올리기도 해 총 5곡으로 현재까지(13일 차트 기준) 통상 573회의 1위를 기록하며 압도적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지민은 스포티파이 한국 '위클리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 91번째 정상에 올랐고, '데일리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는 4월 13일 차트 기준 총 623번째 1위를 기록하며 두 차트 모두에서 가장 많이 1위에 오른 아티스트의 기록을 확장해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BTS 정국 '반짝이는 눈빛'
유다빈밴드 '2집으로 코다'
'아이브 동생그룹' 아이딧, 프리데뷔 마치고 정식데뷔
장우영 '빠져드는 카리스마'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방시혁 리스크..결국 경찰 포토라인 서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LA 손흥민 신드롬' MLS 2호골 폭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