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stronaut 1000일♥' 방탄소년단 진, 최애돌 1위

발행:
수정: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최애돌 1위에 오르며 최고의 인기를 증명했다.




진은 '최애돌'에서 지난 23일 1052만 8349개의 하트를 받아 개인 순위 1위를 차지했다.


진의 노래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이 지난 23일 발표 1000일을 맞았다. 전 세계 팬들은 각종 SNS를 통해 AND WE LOVE YOU JIN, #1000daysWithTheAstronaut, #디애넛천일_끝나지않을_우리이야기' 등 해시태그로 진을 향한 사랑의 메시지를 남기며 축하했다.



진의 'The Astronaut'은 세계적인 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와 진이 함께 작곡, 작사한 곡으로 진의 부드러우면서도 탄탄한 중저음과 특유의 청량하면서도 록킹한 음색으로 전 세계 리스너들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The Astronaut'은 한국음악콘텐츠협회(KMCA) 공인 솔로 싱글 최초의 밀리언셀러에 등극하는 등 전 세계 차트를 휩쓸었다. 진은 'The Astronaut'은으로 미국 최고의 음악 잡지 롤링스톤지(Rolling Stone) '2022년 최고의 노래 100'에서 아시아 솔로 중 최고 순위에 오르며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The Astronaut'은 2023년 9월 공개된 미국 아마존의 AWS SKO 23(Amazon Web Services Sales Kickoff 23) 공식 플레이리스트 98곡에 포함됐다. 아마존의 AWS는 세계 제 1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비틀즈, 퀸 등의 시대를 초월하는 전설의 가수들과 함께 진은 유일한 아시아 솔로로 선정됐다.


한편 진은 지난 6월 28일 한국을 시작으로 '달려라 석진 투어'(#RUNSEOKJIN_EP.TOUR)를 진행하고 있다. 가는 도시마다 정원초과 매진 등 신기록을 쓰고 있는 진은 일본 치바와 오사카, 미국 애너하임, 댈러스까지 공연을 마쳤고 현지 시간 26일, 27일(한국 시간 27일, 28일) 탬파 공연을 앞두고 있다. 이어 뉴어크, 영국 런던,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등 총 9개 도시에서 18회 공연을 펼치게 된다. 특히 진은 런던 O2 아레나에서 솔로 콘서트를 여는 최초의 K팝 솔로 가수로 새 역사를 쓰게 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여름에 만나는 시원한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보이넥스트도어 '화려한 첫 단독투어!'
무더위 날릴 KPOP 스타들
'트라이,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돌아갈수도" 뉴진스vs어도어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