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방탄소년단 진, 뮤빗 7월 '이달의 아티스트 팬투표 부문' 1위..통산 5번째 'No.1'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뮤빗 팬투표에서 최정상 자리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빛냈다.



진은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뮤빗(mubeat)에서 발행하는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에서 '팬투표 부문' 1위로 7월 이달의 아티스트에 선정됐다.


뮤빗 팬덤 연구소에 따르면, 음원, 음반, 동영상, 팬투표 4가지 부문에서 매달 K-POP 아티스트의 활동을 분석한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를 발행하고 있다.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의 점수는 음원, 음반, 동영상, 팬투표 부문별 점수의 총합이며, 써클차트(음원,음반), 유튜브(동영상), 뮤빗(동영상,팬투표) 데이터를 활용했다.


뮤빗 K-POP 팬투표는 주 단위로 진행되며, 아티스트 리포트 내 팬투표 점수는 주 단위 득표수를 월 기준 합산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한다.


진은 솔로곡 'Don't Say You Love Me(돈 세이 유 러브 미)'로 26만 3334표(17.3%)를 획득하며 7월 이달의 아티스트 '팬투표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진의 뮤빗 팬투표 국가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국내 팬의 비율이 44.1%로 가장 높았으며 일본 팬덤 22.8%, 러시아 팬덤이 8.2%를 기록하는 등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지지를 실감케했다,


진은 뮤빗 아티스트 리포트 종합 순위에서 통산 8회 TOP5에 등극했으며, 특히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2월까지 5개월 연속 TOP5에 안착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 중 '팬투표' 부문에서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인 진은 지난해 10월과 11월, 올해 1월, 2월, 7월 통산 5회 TOP1위를 차지하며 눈부신 기록을 작성했다.




진은 뮤빗 K-POP 팬투표에서 '해피(Happy)'앨범 타이틀곡 '러닝 와일드(Running Wild)'와 선공개곡 '아일 비 데어(I'll Be There)'로 각각 통산 4주 1위, OST '클로즈 투 유(Close to You)'로 4주 연속 1위, '에코(Echo)'앨범의 타이틀곡인 'Don't Say You Love Me(돈 세이 유 러브 미)로 통산 4주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뮤빗 K-POP 팬투표 4대, 5대, 6대, 9대 명예의 전당에 네 차례나 이름을 올린 유일한 아티스트로 독보적 존재감과 글로벌 슈퍼스타의 위엄을 빛냈다.




지난 5월 16일 발매한 진의 두 번째 미니 앨범 'Echo'의 타이틀곡 'Don't Say You Love Me'(돈 세이 유 러브 미)는 담백한 사운드와 절제된 곡 구성이 쓸쓸한 분위기를 풍기는 팝(Pop) 장르의 곡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진은 이 노래로 뮤빗 테마 투표에서 진행한 "마음을 사로잡는 최고의 영문 곡"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과시했다.


'Don't Say You Love Me'는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차트(5월 25일 자)에서 1위에 오르며 2025년 곡 중 아시아 가수가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최초의 노래가 된 바 있다. 현재 스포티파이에서 3억 6천이 넘는 스트리밍 행진을 이어가며 막강한 음원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