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트와이스, 美 빌보드 '핫 100' 차트 순위 상승..글로벌 활약

발행:
허지형 기자
트와이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트와이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그룹 트와이스가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 커리어 하이를 찍으며 세계 무대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26일(이하 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식 발표한 바 8월 30일 자 메인 차트 '핫 100'에서 트와이스의 'Strategy'(스트래티지)가 57위,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테이크다운 (정연, 지효, 채영))이 53위에 올랐다. '핫 100' 차트 진입 후 5주 연속 순위 역주행을 이루고 있는 두 곡은 트와이스 자체 최고 성적을 갈아치우며 '글로벌 최정상 걸그룹'다운 굳건한 위상을 재입증했다.


또 글로벌 주요 음원 플랫폼 차트에서도 자체 신기록을 썼다. 'Strategy',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은 8월 24일 자 애플뮤직 미국 일간 톱 100에서 각각 68위, 51위. 글로벌 차트 기준으로는 42위, 35위를 기록했다. 같은 날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에서도 'Strategy' 29위, 'TAKEDOWN (JEONGYEON, JIHYO, CHAEYOUNG)' 20위를 차지하고 세계 3대 음악 차트로 꼽히는 영국 오피셜 차트의 8월 22일 자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는 35위, 31위에 자리했다.

트와이스 /사진제공=TIMA

27일에는 일본 정규 6집 'ENEMY'(에너미)를 발표하고 맹렬한 글로벌 기세를 견인했다. 새 앨범 'ENEMY'는 2024년 7월 정규 5집 'DIVE'(다이브) 이후 약 1년 만에 현지에서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지효가 음반 비주얼 콘셉트, 수록곡, 뮤직비디오까지 앨범 전반 디렉팅을 맡아 특별함을 더한다. 신보와 동명인 타이틀곡은 '몇 번 좌절해도, 몇 번이고 다시 일어선다. 결국 넘어야 할 벽은 자기 자신'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일본 정규 6집 정식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ENEMY' 뮤직비디오 디렉터스 컷은 보는 재미를 더하고 팬심을 끌어당겼다.


데뷔 후 10년 동안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트와이스의 계속되는 무한 활약세에 전 세계 K팝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이들은 최근 중화권 대표 국제 음악 시상식 2025 TIMA(TMELive International Music Awards)에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세계적 그룹' 부문을 수상했다. 멤버들은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무엇보다도 우리 팬분들께서 변함없이 응원해 주시고 함께해 주셨기에 이 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트와이스가 곧 10주년을 맞이하는데, 열심히 달려온 멤버 모두에게 최고의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방효린 '깜찍 애마'
손예진 '미모가 어쩔수가없다'
이준호 '기분 좋아지는 미소'
풋풋하고 청춘의 모습 담긴 영화 '고백의 역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BTS 지민 희대의 사생활 유출 스캔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비디오판독, 논란 점화하나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