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K-팝 솔로 최초 및 아시아 최단으로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190억을 돌파했다.
최근 정국은 전 세계적으로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190억 회를 달성했다. 정국은 K-팝 솔로 가수 최초이자 유일하게 190억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을 기록했다.
또한 아시아 가수 최단으로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190억에 도달하는 등 '최초', '최단' 신기록을 경신했다.
앞서 지난 2월 정국은 온디맨드 오디오 스트리밍 160억을 돌파한 바 있고 약 8개월 만에 190억에 골인하며 전 세계 리스너들이 믿고 듣는 그리고 즐겨 듣는 남다른 영향력과 인기를 지닌 솔로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온디맨드(On-Demand, 이용자 요구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 스트리밍은 사용자가 음원 플랫폼에서 원하는 음악을 직접 검색하거나 선택해 듣는 것을 뜻한다.
정국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자신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으로 무려 26억 3000만 스트리밍을 기록하며 아시아 가수로는 최초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또 정국은 스포티파이 계정에서 10억 스트리밍 4곡(Seven, Left and Right, Standing Next to You3D )도 탄생시켰고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 최초이자 최다 신기록도 수립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프로필)은 모든 크레딧으로 아시아 가수 최단 및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합산 99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