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르세라핌 'SPAGHETTI', SBS '인기가요' 1위

발행:
문완식 기자
르세라핌 /사진제공=쏘스뮤직
르세라핌 /사진제공=쏘스뮤직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공식 활동 종료 이후 음악방송 1위를 거머쥐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싱글 1집 타이틀곡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지난 2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음반 판매량, SNS, 시청자 사전 투표, ON-AIR, 실시간 투표, 온라인 음원 점수 등을 종합한 결과로 발매된 지 한 달이 다 되어가는 시점에도 여전히 뜨거운 화제성을 입증했다.


르세라핌은 소속사 쏘스뮤직을 통해 "싱글 1집을 준비하면서 저희의 새로운 모습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은 마음이 컸는데 이렇게 많은 사랑을 보내 주셔서 감사하다. 여러분들의 응원 덕분에 남은 한 해도 감사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1위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주 도쿄돔 공연을 마치고 이제 2026년 서울 앙코르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더욱 열심히 준비하겠다. 앞으로도 르세라핌만의 매력이 가득한 멋있는 무대 보여드리겠다. 모두 따뜻한 연말 보내길 바란다"라는 각오를 다졌다.


'SPAGHETTI (feat. j-hope of BTS)'는 세계 양대 팝 차트에서 팀 최고 기록을 달성했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의 메인 송차트 '핫 100'에서 50위(11월 8일 자)로 팀 최고 성적을 경신했고 2주 연속 차트인했다. 올해 해당 차트에 2주 연속 진입한 K-팝 그룹은 블랙핑크(BLACKPINK), 트와이스(TWICE) 그리고 르세라핌 단 세 팀뿐이다.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 46위로 커리어 하이를 달성한 데 이어 3주 연속 이름을 올렸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4주 연속 '위클리 톱 송 글로벌'에 진입했다.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24일 오전 6시 현재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수 7000만 회를 돌파했다.


한편 르세라핌은 연말연초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이들은 지난 18~19일 일본 도쿄돔에서 개최된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 ENCORE IN TOKYO DOME'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어 12월 6일 대만 가오슝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10주년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2025'(10th Anniversary Asia Artist Awards 2025, AAA 2025), 19일 KBS '2025 가요대축제 글로벌 페스티벌', 25일 '2025 SBS 가요대전', 28일 일본 도쿄 마쿠하리 멧세에서 개최되는 현지 최대 규모의 연말 페스티벌 '카운트다운 재팬 25/26' 등 대형 무대에 잇따라 참석한다. 내년 1월 31일~2월 1일에는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월드투어의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언제나 러블리 천사'
베이비몬스터 '언제나 힙한 베몬!'
트와이스 '가오슝 콘서트 출발!'
송강 '언제나 만찢남 비주얼'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이경 저격 후..'슈돌' 침묵·'놀뭐' 강제 하차 인정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박해민 LG 잔류' 프로야구 FA 시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