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입대' 정승환, 돌아온다 했는데..ATBO, IST와 전속계약 종료 [공식]

발행:
허지형 기자
그룹 ATBO가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이동훈
그룹 ATBO가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 AAA'는 스타뉴스가 주최하고 Asia Artist Awards 조직위원회, TONZ 엔터테인먼트, PULP Live World가 공동 주관한다. 그룹 아이브(IVE) 장원영, 가수 강다니엘, 그룹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MC를 맡았다. 2023.12.14 /사진=이동훈

그룹 ATBO가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이 종료됐다.


IST엔터테인먼트는 17일 공식 SNS를 통해 "오랜 시간 멤버들과 진솔한 논의를 이어온 끝에 ATBO와 전속계약을 종료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 결정에 이르기까지 멤버 한 명 한 명의 현재와 미래, 활동 방향, 꿈과 목표, 성장 가능성을 면밀하게 검토했으며, 무엇보다 아티스트의 의지를 우선적으로 존중하고 각자의 앞날을 응원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며 "ATBO가 함께 한 시간 동안 멤버들의 열정과 팬분들의 변함없는 응원 덕분에 수많은 빛나는 순간을 만들 수 있었다. 그 여정의 끝을 전하게 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당사와의 동행은 여기서 마무리되지만, 멤버 각자가 자신만의 이름으로 더 넓은 세상에서 음악과 예술을 향한 길을 걸어갈 수 있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멤버들이 맞이할 새로운 시작이 기대되고 더욱 빛날 수 있도록 멀리서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보겠다"고 전했다.


현재 멤버 정승환은 지난 10월부터 군 복무 중이다. 당시 그는 자신의 SNS를 통해 " 어쩌면 인생의 큰 숙제인 군 복무를 빨리 끝내고 돌아와 여러분들 앞에서 활동하는 것이 더 자주, 오래 볼 수 있는 선택이라 생각했다"며 "절대로 예술을 그만둘 생각이 없다. 무조건 다시 돌아오겠다"고 했다.


이에 소속사 측은 "현재 군 복무 중인 정승환 군 역시 팀과 멤버들, 그리고 팬분들의 마음을 깊이 고민하며 논의에 함께해 줬다"고 밝혔다.


한편 2022년 7월 데뷔한 ATBO는 MBN 오디션 프로그램 '디 오리진-A,B,오 왓?'을 통해 결성됐다. 이후 이들은 JTBC '피크타임', 엠넷 '로드 투 킹덤: 에이스 오브 에이스' 등에 출연했다. 지난해 5월 멤버 석락원이 건강상의 이유로 팀을 탈퇴하면서 6인 체제로 재편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콘크리트마켓, 화이팅'
명세빈 '세월 비껴간 미모'
김동욱 '시크한 매력'
4년만에 다시 돌아온 뮤지컬 '비틀쥬스'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나래바는 절대 가면 안 돼"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알고 보니 '죽음의 조'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