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 월드투어 新기록' 방탄소년단 진, 완성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스타의 콘서트 1위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

방탄소년단(BTS) 진이 완성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스타의 콘서트 1위로 선정되며 대중적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진은 아이돌 차트(Idol Chart)가 진행한 '완성도와 만족도가 가장 높은 스타의 콘서트는?' 설문 조사에서 51%의 압도적인 선택을 받으며 최종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결과는 공연 전반의 구성력과 현장 몰입도가 얼마나 높은지를 직접적으로 보여주는 지표로 평가된다.


진은 6월~8월 진행한 첫 단독 팬 콘서트이자 첫 솔로 월드투어 '#RUNSEOKJIN_EP.TOUR'를 통해 전 세계 공연 시장에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도시별 평균 박스오피스 수익을 기준으로 아티스트 순위를 산정하는 '폴스타(Pollstar)가 선정한 글로벌 콘서트 투어 Top 20', 7월 '빌보드(Billboard) 톱 투어 월간 차트' 등에서 아시아 솔로 아티스트로서는 전례 없는 최고 기록을 세우며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어냈다.




해외 주요 음악 매체들의 평가 역시 뜨거웠다. 영국 롤링스톤(Rolling Stone)은 진의 솔로 월드 투어에 별 5개 만점을 줬으며, 미국 포브스(Forbes)는 진이 복잡한 고음에서도 안정적인 보컬을 선보였다며 넓은 음역과 고음 컨트롤로 '잘생긴 얼굴' 이상의 실력파 보컬리스트라고 평하는 등 전 세계 매체들이 진과 진의 솔로 월드투어에 찬사를 보냈다.


진은 팬들의 뜨거운 요청에 응답해 지난 10월 31일과 11월 1일, 인천문학경기장 주경기장에서 '#RUNSEOKJIN_EP.TOUR_ENCORE'를 개최했다.


앙코르 공연에서는 최초로 공개된 특별 무대와 함께 한층 업그레이드된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현장을 찾은 관객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한편, 진은 지난 6월 고양에서 열린 팬 콘서트 '#RUNSEOKJIN_EP.TOUR in GOYANG'의 현장을 담은 공연 실황 영화 '런석진 에피소드 투어 더 무비'를 통해 또 다른 형태의 만남을 예고했다.


해당 작품은 오는 12월 27일 전 세계 개봉을 앞두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12월 31일부터 CGV 단독 상영으로 관객들과 마주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오늘밤, 세계에서 이 사랑이 사라진다 해도
26일 공개되는 넷플릭스 드라마 '캐셔로'
대상은 누구? '2025 KBS 연예대상' 현장
2025 MMA 레드카펫 현장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신세 많이 졌습니다" [2025 연말결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송성문 마침내 MLB 입성! 샌디에이고와 계약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