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인스타그램의 왕"BTS 뷔,팔로워 7천만 돌파에 글로벌 팬 축하 [K-EYES]

발행:
수정:
이윤정 기자
뷔 인스타그램 @THV
뷔 인스타그램 @THV
뷔 인스타그램 7천만 팔로워 돌파
Taehyung Brand Support가 정리한 뷔 인스타그램 관련 각종 기록

*[K-EYES]는 K-콘텐츠와 K-컬쳐 및 K에브리씽을 바라보는 글로벌 시선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방탄소년단(BTS) 뷔(V, 김태형 TAEHYUNG)가 인스타그램 팔로워 7천만 명을 돌파하며 한국 남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단 기록을 세우자 글로벌 팬들의 축하가 소셜미디어에 쏟아졌다.


뷔는 12일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 @thv로 7천만 팔로워를 달성하며 이 기록을 가장 먼저 세운 한국 남성 솔로 아티스트가 됐다.


뷔는 2021년 12월 6일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설한 이후 단 150개의 게시물만으로 이 기록을 달성했다. 당시 그는 100만 팔로워를 43분 만에, 1천만 팔로워를 4시간 52분 만에 달성해 기네스 세계기록에 공식 등재된 바 있다.


현재 뷔는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한국 남성 솔로 아티스트이자, 방탄소년단 BTS 멤버 중에서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민은 5천600만 팔로워로 2위에 올라 있다. 또한 BTS 공식 계정(7천700만)에 이어 K-팝 남성 아티스트 그룹및 솔로 통틀어 두 번째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게 됐다.


엑스(X·옛 트위터)에서는 "#TaehyungInstagram70M" 해시태그가 트렌드에 올랐고, 글로벌 팬들의 축하가 이어졌다. 한 팬은 "7천만 명이 하나의 이름, 김태형으로 연결됐다. 이건 단순한 인기가 아니라 영향력이고 예술이며 진정한 사랑"이라고 찬사를 보냈다.


또 다른 팬은 "아무도 그처럼 하지 못한다. 그는 세계 8대 불가사의"라며 감탄을 표했고, "태형은 30살에 잘생기고, 재능 있고, 행복하고, 부유하고, 성공했으며 이제 인스타그램 7천만 팔로워를 넘긴 최초의 한국 남성이자 가장 빠른 사람"이라는 댓글도 있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있다는 한 팬은 "LA에 있었는데 그의 인스타그램에 대한 알림을 너무 많이 받고 일어났다. 축하한다 태형"이라는 반응을 올렸다. "태형은 처음부터 가장 많은 팔로워를 가진 멤버였다. 그의 영향력은 부정할 수 없다"는 반응도 이어졌다.


팬들은 뷔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프로필 사진, 게시물, 그리고 팔로워 수까지 모든 면에서 완벽하다며 "인스타그램의 왕"이라고 극찬했다.


뷔는 2025년 6월 전역 이후 파리 패션위크, 보그 월드 2025: 할리우드 등 다양한 행사에 참석하고, 코카콜라 코리아·티르티르·파라다이스시티·윤스 등 다수 브랜드 앰버서더로 활약하며 꾸준히 솔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해 11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린 티르티르 팝업 이벤트에 브랜드 앰버서더로서 첫 참석한 뷔는, 최근 보그 재팬·GQ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셀린느·까르띠에 화보를 선보이는 등 패션 아이콘으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오는 3월 20일 BTS 컴백앨범 발매와 완전체 월드 투어등 본격적인 활동이 시작되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는 더욱 가파르게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박재범 아이돌' 롱샷, 힘 넘치는 데뷔 무대!
원작 뛰어넘을 드라마 '아기가 생겼어요'
김선호-고윤정 '찐사랑 바이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산부인과 대리 처방 의혹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