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중화권 영향력 입증..에이핑크, 中 QQ뮤직 K팝 차트 3주 연속 1위

발행:
이승훈 기자
/사진=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
/사진=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

걸 그룹 에이핑크(Apink)가 중화권 차트를 점령하며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에이핑크가 지난달 5일 발매한 열한 번째 미니앨범 'RE : LOVE(리 : 러브)' 타이틀곡 'Love Me More(러브 미 모어)'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QQ뮤직의 K팝 위클리 차트에서(1월 9일~29일 기준)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싱가포르 최대 미디어 그룹인 미디어코프에서 운영 중인 라디오 채널 'YES 933(예스 933)'에서 발표한 K팝 차트 '최강한풍방(最强韩风榜)'에서 2주 연속(1월 19일~2월 1일 기준) 1위를 석권했다.


/사진=위드어스엔터테인먼트

특히 에이핑크의 흥행 저력이 중화권을 비롯한 다수 해외 차트에서 나타나 눈길을 끈다. 이번 미니 11집은 앞서 홍콩, 마카오, 대만을 포함한 19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올랐다. 타이틀곡 'Love Me More'는 2월 2일 기준 중국 애플뮤직 차트, 싱가포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한국과 중국 샤잠 차트에서 꾸준히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굳건한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에이핑크는 현재 아시아 투어 'The Origin : APINK(더 오리진 : 에이핑크)'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The Origin : APINK'는 21일과 22일 서울을 시작으로 3월 7일 타이베이, 21일 마카오, 4월 4일 싱가포르, 11일 가오슝 등 지역에서 이어진다. 올해로 데뷔 15주년을 맞이하는 에이핑크는 팀의 히스토리와 서사를 총망라한 웰메이드 공연으로 팬들과 만날 계획이다.


에이핑크의 여덟 번째 단독 콘서트 'The Origin : APINK'는 21일 오후 6시, 22일 오후 4시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개막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최우식 '시크한 매력'
BTS '4년만에 영업합니다!'
엔하이픈 '멋진 일곱남자들'
빅뱅 지드래곤 '언제나 멋진 스타'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케데헌' 제대로 일냈다..OST '골든', K팝 최초 그래미 수상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마지막 FA' 손아섭은 어디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