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알파드라이브원, 日 오리콘 월간 차트 상위권..음반 파워+글로벌 인기 입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제공=웨이크원
/사진제공=웨이크원

신인 보이그룹 ALPHA DRIVE ONE(알파드라이브원, ALD1, 알디원)이 식지 않는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알파드라이브원(리오, 준서, 아르노, 건우, 상원, 씬롱, 안신, 상현)은 미니 1집이자 데뷔 앨범 'EUPHORIA'(유포리아)로 초동 144만 장을 돌파하며 막강한 음반 파워를 입증한 데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에서 1월 월간 앨범 랭킹 4위에 오르며 현지에서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에 더해 미니 1집 'EUPHORIA'는 써클 차트 주간 리테일 앨범 차트(2월 1~7일 기준)에서도 1위를 차지하며 강력한 음반 파워를 보여줬다. 또한 1월 월간 앨범 차트 2위, 리테일 앨범 차트 3위, 다운로드 차트에서 앨범 전곡이 탑100에 차트인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음반 차트 성과와 함께 국내 음원 차트에서도 흥행을 기록 중이다. 타이틀곡 'FREAK ALARM'(프릭 알람)은 멜론 HOT100(30일) 상위권에 안착, 활동 성료 후에도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미니 1집 'EUPHORIA'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친 알파드라이브원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글로벌 팬들과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르세라핌 카즈하 '자체발광 미모'
하츠투하츠 '예쁨이 한가득!'
아묻따밴드 첫 싱글 쇼케이스
변요한-고아성-문상민, 영화 '파반느'에서 호흡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하이브에 승소 민희진 "지난 2년 값진 시간..K팝 분기점 되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WBC 대표팀' 부상 최재훈 대신 NC 포수 김형준 발탁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