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청은 경찰청 치안정감, 치안감에 대한 승진·전보 인사를 단행하면서 "서울지방경찰청장에 이상원 경찰청 차장이 내정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경찰청 차장에 이철성 치안비서관, 경찰대학장에 백승호 전남지방경찰청장, 부산지방경찰청장에 이상식 대구지방경찰청장, 인천지방경찰청장에 김치원 경북지방경찰청장, 경기지방경찰청장에 정용선 경찰청 수사국장 등 총 5명이 치안정감으로 승진됐다.
이 신임 서울청장 내정자는 충북 보은 출신으로 동국대 경찰행정학과를 졸업 후 지난 1982년 간부후보 30기로 경찰 제복을 입었다.
이 신임 내정자는 경남청 수사과장을 시작으로 인천청 수사과장, 서울 은평서장, 경찰청 형사과장·수사국장·보안국장·경무인사기획관, 인천청장 등을 역임한 후 지난해 말 경찰청 차장으로 승진했다.
또한 정부는 기존 경무관 10명도 치안감으로 승진·내정하는 등 이를 포함한 치안감급 24개 직위에 대한 승진·전보인사도 단행했다.
경찰청 생활안전국장에 박재진 경찰청 대변인, 경찰청 수사국장에 박진우 경찰청 수사기획관, 경찰청 정보국장에 김상운 경기청 1부장, 경찰청 외사국장에 이상정 경남청 1부장, 청와대 치안비서관에 박화진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장, 서울청 차장에 이상철 서울청 경비부장, 광주청장에 강인철 경찰청 정보화장비정책관, 울산청장에 이주민 경찰청 정보심의관, 경기청 제1차장에 이기창 서울청 교통지도부장, 제주청장에 이재열 서울청 보안부장 등이 치안감으로 승진됐다.
치안감 전보 인사에서는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에 최종헌 광주청장, 경찰청 경비국장에 이승철 제주청장, 경찰청 보안국장에 김귀찬 대전청장, 경찰교육원장에 강성복 경기청 1차장, 중앙경찰학교장에 김양제 충남청장 등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대구청장에 허영범 경찰청 보안국장, 대전청장에 김덕섭 경찰교육원장, 경기청 2차장에 서범수 울산청장, 강원청장에 이중구 경찰청 경비국장, 충남청장에 장향진 서울청 차장, 전남청장에 박경민 중앙경찰학교장, 경북청장에 조희현 경찰청 생활안전국장, 경남청장에 조현배 경찰청 정보국장, 경찰청 경무담당관실에 백승엽 경남청장 등 15명이 전보·내정됐다.
경찰청은 "이번 인사에서 업무 성과와 전문성, 도덕성 등에 대한 평가와 검증을 거쳐 적임자를 선발하는데 중점을 두고 입직 경로와 출신 지역 등은 물론 대상자의 경력과 능력 등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으로 경무관 이하 승진·전보 인사도 조속히 마무리하여 민생치안 확보와 국민안전을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