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XR·아이폰XS·애플워치4 공개..한국은 출시 제외

발행:
이슈팀
애플이 신제품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 아이폰XR, 애플워치4를 소개했다/ 사진=뉴스1
애플이 신제품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 아이폰XR, 애플워치4를 소개했다/ 사진=뉴스1


애플이 아이폰 XR, 아이폰XS, 아이폰XS맥스 등 신형 아이폰 3종과 애플 워치를 공개했다.


애플은 12일(현지시각 기준)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캠퍼스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출시행사 게더라운드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형 제품인 아이폰XS, 아이폰XS 맥스, 아이폰 XR 등 3종의 신형 아이폰이 소개됐다. 아이폰은 화면은 더욱 커졌고 애플워치는 건강 체크 기능이 늘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에 따르면 아이폰 XS는 수술용 스틸을 프레임에 썼으며, 도금 처리가 돼 있고, 윗면은 유지소재로 제작했다.


색상은 골드·실버·스페이스 그레이등 3종이다. 화면 크기는 5.8인치·6.5인치 2종류였다. 이 중 6.5인치의 명칭이 아이폰 XS 맥스다.


아이폰 XS는 새로운 A12 바이오닉 칩이 탑재돼 있고 세계 최초로 7나노미터 공정을 거쳤다. 특히 A12 바이오닉 칩은 8코어 뉴럴 엔진이 장착돼 있어 작동 속도가 개선됐다. 저장 용량은 64GB, 256GB, 512GB 등이 있다.


이번 기기에 채택된 E-심은 AT&T, 버라이즌, T모바일 등 통신사의 지원을 받는다. 가격은 아이폰 XS가 999달러, 아이폰 XS맥스가 1099달러부터다. 애플 측은 신제품에 방수 기능도 있다며 맥주에 빠져도 안전하다고 설명했다.


또 하나의 신형 모델은 아이폰 XR이다. 아이폰 XR은 알루미늄 소재로 제작됐으며 흰색, 블랙, 블루, 산호색, 노란색 제품으로 구성된다. 화면은 에지 투 에지 LCD 6.1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인면인식이 가능하며 트루 뎁스 싱글렌즈 카메라를 장착했다. 저장 용량은 64GB, 256GB, 512GB 등 3종류다. 가격은 749달러부터 시작된다.


아이폰 XS와 XS맥스는 오는 14일부터 예약 주문을 받고 오는 21일 출하된다. 아이폰 XR는 다음 달 19일부터 예약 주문을 받고 같은 달 26일에 출하된다.


애플 워치 시리즈 4도 공개됐다. 화면은 기존 애플워치보다 30% 확대됐다. 심장 박동수의 이상을 감지하는 심전도 검사 기능이 추가 됐다.


한편 애플의 1·2차 출시 국가에서 한국은 제외 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