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최휘영 문체부 장관, '루카 코믹스 앤 게임즈' 수상 정지훈 작가에 축전

발행:
김나연 기자
정지훈 작가 축전. /사진=문체부
정지훈 작가 축전. /사진=문체부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막 내린 '루카 코믹스 앤 어워즈'에서 웹툰 작품 <수평선>으로 '옐로우 키드 올해의 책' 부문 상을 수상한 정지훈 작가에게 축전을 보내 축하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고 17일 밝혔다.


최 장관은 "<수평선>은 웹툰의 표현력을 십분 활용해 상실과 가족, 폭력과 우정의 순환적 본질을 섬세히 그려내며 평단의 호평을 이끌어냈다"며 "이번 수상은 웹툰 종주국의 위상을 한층 높이는 쾌거이다. 뛰어난 표현력과 연출력으로 전 세계 독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것은 향후 '케이-웹툰'의 해외진출에 훌륭한 토대가 될 것"이라고 축하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멋진 작품을 만들어 전 세계 독자들에게 오래 사랑받는 작가가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하겠다"고 격려했다.


<수평선>은 2016년 국내에서 연재된 정지훈 작가의 초기작으로, 세상이 멸망하고 부모님을 잃은 소년과 소녀가 우연히 만나 함께 앞을 향해 걸어가는 이야기를 그린 웹툰이다.


'루카 코믹스 앤 게임즈'는 유럽지역 최대의 만화·게임 행사로 1966년부터 이탈리아 루카 지역에서 개최되고 있다. 행사 시상식에서 수여하는 '옐로우 키드 올해의 책'은 올해의 작품상에 해당하는 것으로, 만화계에서 세계적 권위를 갖는 상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정소민 '드레스는 과감하게'
KBS 연기대상, 올해의 대상은?
SBS 연예대상, 대상의 주인공은 누구?
'은애하는 도적님아'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유부남과 엘리베이터서 진한 키스" 트로트 女가수 상간 '충격'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조별리그 상대들, 전력 어느 정도인가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