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는 오는 28일 확정발표 예정인 '2008학년도 이후 대입제도 개선안'과 관련 '특별생방송 - 2008학년도 이후 대입제도 개선안'을 28일 오후 1시10분 특별 생방송한다.
앞서 지난 8월 26일 안병영 교육부총리는 '2008학년도 이후 대입제도 개선안' 발표하고 두 달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각계의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현 중학교 3학년생이 대학에 입학하는 2008학년도부터 적용할 대입 개선안을 확정해 이날 낮 1시 20분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EBS는 스튜디오에 교육 관계자들을 초대해 새로 바뀌는 입시제도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시간을 갖는다.
EBS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이번 대입제도 개선안을 발표하게 된 배경과 이전의 제도에서 변화된 내용을 자세히 짚어본다. 교육인적자원부의 담당자와 현재 교육계에 몸담고 있는 여러 패널들이 출연하고 학부모들을 방청객으로 초대한다.
이와 함께 정부종합청사의 발표현장과 도곡동 EBS 본사 스튜디오를 이원생방송으로 연결해 이번 개선안을 보다 신속하게 전달하고 대학입시제도 개선에 직접 참여한 교육인적자원부 하연섭 정책보좌관에게서 개선안의 자세한 내용을 들어본다.
또한 학생들의 입시교육을 담당하는 일선 교사와 대학의 입시전형을 담당하는 교무처장이 함께 자리해, 개선안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본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