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뉴욕시티FC, 다비드 비야 영입 공식발표..'3년 계약'

발행:
전상준 기자
비야 영입을 공식 발표한 뉴욕시티FC. /사진=뉴욕시티FC 홈페이지 캡처
비야 영입을 공식 발표한 뉴욕시티FC. /사진=뉴욕시티FC 홈페이지 캡처


뉴욕시티FC가 다비드 비야(33) 영입을 확정지었다.


뉴욕시티는 2일(이하 한국시간) 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비야 영입을 발표했다. 계약기간은 3년이며 등번호는 7번이다. 비야는 뉴욕시티와 계약한 첫 번째 선수다.


구체적인 연봉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영국 현지매체에 따르면 500만 파운드(약 85억원) 수준이다.


비야는 "뉴욕시티의 첫 번째 선수가 돼 영광이다. 뉴욕시티가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최고의 팀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이어 "늘 새로운 도전을 찾으려 했다. 뉴욕시티 이적은 내게 중요한 목표를 안겨줬다. 나에 대한 뉴욕시티 관계자들의 깊은 관심이 이적 배경이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비야는 지난 2005년 스페인 발렌시아에 입단하며 세계에 이름을 알렸다. 이후 비야는 바르셀로나(2010~2013)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2013~2014)를 거쳤다. 비야는 뉴욕시티에 입단하며 선수로서의 황혼기를 미국에서 보내게 됐다.


뉴욕시티는 지난해 5월 맨시티와 뉴욕 양키스(미국 메이저리그)가 공동으로 투자해 창단한 신생 축구팀이다. 뉴욕시티는 2015시즌부터 MLS에 참가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대만 공항 입국한 AAA 참석 배우들
'AAA' 참석 아이돌 ★ 보러 몰린 대만 구름팬들
AAA 위해 대만 입국 완료!
표예진 '러블리한 분위기'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매니저에 술잔 던지고 폭언→기획사 문제까지 수면 위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역대급 꿀조?' 홍명보 "어느 팀도 쉽지 않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