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 이랜드 FC가 29일 오후 12시 잠실주경기장에서 역사적인 프로축구 데뷔전을 치른다. 이랜드는 팬들을 위한 12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팬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오전 11시부터는 마칭밴드와 함께 첫 홈구장으로 향하는 발걸음을 시작하며, 마스코트 '레울'과 '레니'가 초콜릿을 나눠주며 팬들을 맞이한다. 새롭게 단장한 메인 게이트를 지나 경기장에 들어서면 다양한 포토존이 팬들을 기다리고 있다. 또 여러 음식들을 즐길 수 있는 푸드 트럭도 기다리고 있다.
역사적인 개막전은 팬들과 함께하는 시축으로 시작하고, 경기 후에는 전 관중과 함께 선수단의 단체 사진 촬영이 있으며 팬 미팅도 가질 예정이다.
- 서울 이랜드 FC가 전한 개막전 행사 보도자료
◆ MC프라임, 장내 아나운서로 영입
서울 이랜드 FC는 개막 3일 전 의미 있는 행사를 가졌다. 최근 젊은 층으로부터 재치 있는 진행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MC 프라임에게 경기장의 팬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권한을 넘겨주는 마이크 전달식을 진행한 것.
MC프라임은 2007년 SBS 신인개그맨 선발대회 대상을 시작으로 한밤의 TV연예를 거쳐 최근에는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이벤트와 각종 뮤직 페스티벌의 전문 MC로 나서며 젊은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 마칭 밴드와 '레울', '레니'가 활약하는 경기장 밖, 구단 버스 전시하며 이름 공모
경기 시작 2시간 전인 오전 10시에는 2호선 종합운동장역 7번 출구에서 마칭 밴드가 팬들을 모으고 호돌이 광장까지 마칭을 시작한다. 마칭 밴드가 앞을 서고 팬들이 그 뒤를 따라가며 아시아 최고 인기구단을 향한 힘찬 행진을 시작한다. 호돌이 광장에 이르러서는 한바탕 축제의 장을 연다.
서울 이랜드 FC의 마스코트 '레울'과 '레니'는 입장을 기다리는 팬들에게 500개의 초콜릿을 나눠주며 즐거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즉석에서 자유롭게 포토타임을 가지면서 팬을 맞이한다.
또한 호돌이 광장에는 새롭게 단장한 구단 버스도 전시한다. 구단의 메인 스폰서인 NC뉴코아몰이 기증한 구단 버스는 네이비 컬러의 호피 무늬 배경과 함께 스폰서의 로고와 구단의 핵심 선수인 조원희, 김영광, 김재성 선수의 이미지로 디자인했다.
다양한 MD 상품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실생활에 필요한 상품으로 구성된 세련된 MD상품들은 서울 이랜드 FC가 팬들에게 내놓을 또 하나의 야심작이 될 전망이다.
◆ 경기장으로 진입하면 다양한 포토존과 푸드트럭 기다려
입장권을 내고 새롭게 단장한 게이트를 지나 경기장에 들어오는 팬들은 다양한 포토존과 푸드트럭을 경험할 수 있다. 잡지의 표지를 본 딴 포토월는 마틴 레니 감독과 선수들의 실물 모형이 있어 팬들이 현실감 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고, 출출한 팬들은 다양하게 준비된 푸드 트럭에서 커피와 음료수를 비롯해 핫도그, 치킨 윙 등의 축구장 대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 팬 대표와 각계 인사 12명 시축으로 역사적인 첫 경기 시작, 경기 후 팬 미팅으로 종료
역사적인 첫 경기의 시작은 각계의 인사들과 팬 대표 12명의 시축으로 한다. 팬 대표로는 마스코트인 ‘레울’과 ‘레니’를 비롯해 지난해 첫 팬 포럼 참가 커플과 이대 팬포럼에 참석했던 여대생 팬, 송파구 거주 어린이 팬, 외국인 아빠와 아들 팬 등이 나서고 박원순 서울특별시장, 김종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박성경 구단주와 대한축구협회 김호곤 부회장이 함께 시축에 참가한다.
이날 시축은 12명의 시축자들이 마틴 레니 감독과 스타팅 선수들에게 공을 차고, 감독과 선수들은 이 공을 다시 관중들에 차주는 순서로 진행한다.
하프타임에는 팬들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가지며, 경기 후에는 마틴 레니 감독과 선수들이 팬들과 단체사진을 찍은 후 MC프라임의 사회로 관중석에 있는 팬들과 팬 미팅을 가지며 개막전의 빛나는 하루를 마무리한다.
역사적인 개막전을 총괄하는 경기운영팀 채승목 팀장은 "구단의 한 가족으로서 팬들이 역사적인 첫 출발을 함께하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개막전 행사의 면면에는 앞으로 우리 구단이 팬들에게 주고자 하는 가치들이 상징적으로 녹아 있다. 선수단과 팬, 스태프와 스폰서까지 모두가 같은 비전을 공유하고 한걸음씩 나아가는 출발점으로서 의미가 있다. 정성스럽게 준비한 5천석이 가득 차 힘찬 출발이 되면 좋겠다"며 팬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