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O, 2016년 베이스볼아카데미 전문기록원 과정 개강

발행:
김동영 기자
KBO가 2016년 베이스볼아카데미 전문기록원 과정을 연다. /사진=KBO 제공
KBO가 2016년 베이스볼아카데미 전문기록원 과정을 연다. /사진=KBO 제공


KBO와 대한야구협회, 국민생활체육 전국야구연합회가 공동 주관하는 2016년도 베이스볼 아카데미 전문기록원 양성과정(제6기)이 오는 2016년 1월 9일 서울대학교에서 개강한다.


KBO 리그 및 아마야구의 공식기록원 양성과 생활체육야구 기록원의 질적 수준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이번 제6기 전문기록원 과정에서는 소양교육과 함께 야구기록규칙을 중심으로 기록업무에 필요한 제반 경기규칙 및 야구기록법을 심도 있게 다룰 계획이며, KBO 공식기록원과 외부강사진이 강의를 맡아 진행된다.


서울대학교에서 4주에 걸쳐 토요일과 일요일을 활용(총 8일간)해 진행될 예정인 이번 과정의 수강모집 정원은 총 60명이며, 서류전형을 거쳐 2016년 1월 4일 수강대상자를 일괄 발표할 예정이다.


수강대상자에게는 '야구 규칙집' 및 '기록 가이드북', '제본 야구기록지'와 '풀어 쓴 야구기록 규칙'이 교재로 제공되며, 수료자에게는 야구기록과정 성취도에 따른 수료증 및 등급 인증서(기준 성적이상 취득자에 한함)가 발급된다.


접수는 2015년 12월 28일부터 2016년 1월 3일 오후 6시까지 KBO 홈페이지 및 베이스볼 아카데미 홈페이지 상에 공지된 양식으로 수강신청서를 작성해 KBO 기록위원회로 접수하면 된다(방문접수 불가).


1~5기 수료자의 재수강은 불가능하며, 등급인증서 취득을 위한 재시험을 희망하는 기 수료자는 수강신청서 지원동기란에 '등급인증서 취득'이라 명기하여 신청하면 종강일에 이론/실기시험을 재응시 할 수 있다(응시료 2만원).


한편, KBO는 처음으로 비수도권 야구팬들을 위한 지역 기록강습회를 내년 2월 중순 부산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매년 야구팬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정기 야구기록강습회는 2월 말 건국대학교에서 개최되며 이에 관한 안내 및 수강신청 방법은 2016년 1월 중순 KBO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무더위 날릴 '전지적 독자 시점'
온유, 정규 2집 앨범으로 솔로 컴백
차은우 '언제나 눈부신 비주얼'
새롭게 시작하는 JTBC 금요시리즈 '착한사나이'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이 힘든 결혼을 두 번이나"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올스타 휴식기... 키움, 감독-단장 동반 경질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