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도르트문트-모나코, 선발 라인업 공개.. 팔카오vs오바메양

발행:
김동영 기자
AS모나코의 라다멜 팔카오와 도르트문트의 오바메양. /AFPBBNews=뉴스1
AS모나코의 라다멜 팔카오와 도르트문트의 오바메양. /AFPBBNews=뉴스1


도르트문트와 AS모나코가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양 팀이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도르트문트와 모나코는 13일 새벽 1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주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2016-2017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원래대로라면, 12일 새벽 3시 45분 열렸을 경기다. 하지만 이날 도르트문트 구단 버스에 폭발이 일어나면서 경기가 하루 미뤄졌다. 이 폭발사고로 마르크 바르트라(26, 스페인)이 팔 부상을 입는 일도 있었다. 이에 경기가 하루 뒤인 13일로 미뤄졌다.


도르트문트와 모나코는 16강에서 역전승을 따내며 8강에 올랐다. 도르트문트는 16강에서 벤피카에 0-1로 먼저 패했지만, 2차전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모나코는 16강 1차전에서 맨체스트 시티에 3-5로 패했지만, 2차전에서 3-1로 승리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도르트문트나 뒤집기 한 판으로 8강에 오른 것이다.


이렇게 8강에서 만난 도르트문트와 모나코가 1차전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도르트문트는 로만 뷔르키 골키퍼에 스벤 벤더-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포울로스-루카스 피스첵이 스리백을 섰다.


미드필드에는 마르셀 슈멜처-율리안바이글-카가와 신지-마티아스 긴터가 배치됐다. 미드 필드 앞선에는 라파엘 게레이로와 오스만 뎀벨레가 배치됐고, 최전방에는 피에르 오바메양이 출격한다.


모나코는 다니엘 수바시치가 골문을 지키고, 알마미 투레-제메르손-카밀 글리크-안드레아 라지가 포백을 선다.


미드필드에는 토마스 레마르-파비뉴-주앙 무티뉴-베르나르도 실바가 배치되고, 전방에는 킬리안 음바페와 라다멜 팔카오가 출격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대상은 누구? '2025 KBS 연예대상' 현장
2025 MMA 레드카펫 현장
올 겨울 만나는 진짜 멜로 드라마 '러브 미'
감동 실화 영화 '슈가'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주사 이모' 추가 폭로 터졌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송성문 마침내 MLB 입성! 샌디에이고와 계약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