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L] 도르트문트-모나코, 선발 라인업 공개.. 팔카오vs오바메양

발행:
김동영 기자
AS모나코의 라다멜 팔카오와 도르트문트의 오바메양. /AFPBBNews=뉴스1
AS모나코의 라다멜 팔카오와 도르트문트의 오바메양. /AFPBBNews=뉴스1


도르트문트와 AS모나코가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양 팀이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도르트문트와 모나코는 13일 새벽 1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 주의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2016-2017 UEFA 챔피언스 리그' 8강 1차전을 치른다.


원래대로라면, 12일 새벽 3시 45분 열렸을 경기다. 하지만 이날 도르트문트 구단 버스에 폭발이 일어나면서 경기가 하루 미뤄졌다. 이 폭발사고로 마르크 바르트라(26, 스페인)이 팔 부상을 입는 일도 있었다. 이에 경기가 하루 뒤인 13일로 미뤄졌다.


도르트문트와 모나코는 16강에서 역전승을 따내며 8강에 올랐다. 도르트문트는 16강에서 벤피카에 0-1로 먼저 패했지만, 2차전에서 4-0 대승을 거두며 8강에 올랐다.


모나코는 16강 1차전에서 맨체스트 시티에 3-5로 패했지만, 2차전에서 3-1로 승리하며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도르트문트나 뒤집기 한 판으로 8강에 오른 것이다.


이렇게 8강에서 만난 도르트문트와 모나코가 1차전 경기를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


도르트문트는 로만 뷔르키 골키퍼에 스벤 벤더-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포울로스-루카스 피스첵이 스리백을 섰다.


미드필드에는 마르셀 슈멜처-율리안바이글-카가와 신지-마티아스 긴터가 배치됐다. 미드 필드 앞선에는 라파엘 게레이로와 오스만 뎀벨레가 배치됐고, 최전방에는 피에르 오바메양이 출격한다.


모나코는 다니엘 수바시치가 골문을 지키고, 알마미 투레-제메르손-카밀 글리크-안드레아 라지가 포백을 선다.


미드필드에는 토마스 레마르-파비뉴-주앙 무티뉴-베르나르도 실바가 배치되고, 전방에는 킬리안 음바페와 라다멜 팔카오가 출격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