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2020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선정 공모

발행:
김동영 기자
광주다움스포츠클럽.  /사진=대한체육회
광주다움스포츠클럽. /사진=대한체육회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17개 시도체육회는 26일부터 10월 16일까지 2020년도 신규 공공스포츠클럽 선정을 위한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은 모집 유형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중앙종목단체, 시도종목단체, 시군구체육회, 프로구단, 초·중·고등학교, 대학교, 교육청 등이며, 신청단체는 안정적인 시설 및 매칭 지원금을 확보한 상태여야 한다.


올해는 모집 유형에 따라 종합형(대도시형, 중소도시형) 5개소, 학교연계형(한종목) 42개소의 공공스포츠클럽을 선정할 예정이다. 대도시형은 인구 20만 명 이상으로 5개 종목, 중소도시형은 인구 20만 명 미만으로 3개 종목, 학교연계형은 인구수와 관계없이 1개 종목 이상 운영 가능 시설을 확보해야 한다.


종합형 스포츠클럽은 대한체육회가 직접 공모·선정하며 신청서 접수 기간은 10월 13일부터 14일까지이다.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은 신청시설 기준으로 각 17개 시도체육회에서 공모·선정하며 신청서 접수 기간은 10월 14일부터 16일까지이다. 유형별 총 3~5단계(서류·발표·현장 등)의 평가를 실시한 후 종합형은 11월 6일, 학교연계형(한종목)은 11월 16일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선정된 단체는 ‘비영리법인 스포츠클럽’을 설립해 5년 간 최대 4억~9억 원을 지원 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체육회 홈페이지 및 17개 시도체육회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공공스포츠클럽은 지역 내 체육시설을 거점으로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종목, 다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으로, 현재 125개소 스포츠클럽이 전국에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새롭게 시작하는 '보이즈 2 플래닛'
차은우 '아쉬운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웰컴 25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