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제2의 이강인 발굴 목표’ 발렌시아CF 아카데미 부산 U-15 창단! 입단 테스트 진행

발행:
스포탈코리아 제공
사진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발렌시아CF 아카데미 부산(대표 최경수, 황상현)은 오는 2월, U-15팀 창단을 앞두고 입단 테스트를 진행한다.


스페인 발렌시아CF와 공식적으로 협약을 맺고 진행하는 프로젝트로 국내 유소년 육성 및 발굴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소속 선수들에게는 현지 발렌시아CF 아카데미의 직접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발렌시아CF 아카데미는 유럽 5대 리그에 1군 선수 중 가장 많은 선수를 배출한 아카데미 중 하나다. U-15팀은 발렌시아CF에서 파견한 라파 페르난데즈 총괄 디렉터와 부산 아이파크 U-15, U-18 수석코치를 역임한 오철석 감독이 발렌시아CF 아카데미의 아이덴티티에 따라 선수 성장 중심의 훈련 시스템으로 진행한다.


훈련은 작년 12월에 개장한 발렌시아CF 아카데미 전용 트레이닝 센터에서 진행하며 주기적으로 유스팀 및 학교팀과 연습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렌시아CF 아카데미 부산 총괄 디렉터 라파 페르난데즈는 “한국에는 많은 우수한 유소년 선수들이 있다. 유소년들의 축구 성장을 도울 것이며 스카우팅 리포트를 통해서 향후 프로 선수로서 가능성 있는 선수들을 발렌시아CF에 추천하고 보내고 싶다”면서, “2021년도 기준 중학교 1학년~2학년을 대상으로 선수를 모집하고 있으니 제2의 이강인이 되고자 하는 우수한 선수들이 많이 지원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발렌시아CF 아카데미 부산은 재정적으로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운영하며 선발된 선수들에게 유니폼 및 훈련 용품은 무료로 지급한다.


입단 신청은 1월 6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진행하며, 홈페이지 또는 공식 SNS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진=발렌시아FC 아카데미 부산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미야오 가원 '시선강탈 미소'
한소희 '압도적 미모'
최강록 '우승의 고소함'
김혜윤-로몬,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명장'으로 남고 싶어요" '흑백요리사2' 셰프들 단독 인터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진품' 월드컵 트로피, 한국 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