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총상금이 매일 늘어난다고? KPGA 군산CC 오픈, 입장권 등 '매출 전액' 상금에 추가

발행:
신화섭 기자
군산CC 토너먼트 코스 1번 홀에 세워진 대회 총상금 안내 보드. /사진=KPGA
군산CC 토너먼트 코스 1번 홀에 세워진 대회 총상금 안내 보드. /사진=KPGA

총상금이 매일 늘어나는 골프 대회가 있어 눈길을 끈다.


한국프로골프협회(KPGA)는 전북 군산CC에서 열리고 있는 'KPGA 군산CC 오픈'의 총상금이 11일 1라운드 종료 기준 총 8억 7140만 7000원을 기록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KPGA에 따르면 이번 대회 공동 주최사인 군산CC는 프로암 판매와 함께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의 갤러리 입장권, 식음료 및 기념품 판매 수입 등 매출 전액을 대회 총상금에 추가하기로 했다. 이 금액은 기본 총상금인 7억 원에 더해져 출전 선수들의 최종 순위에 따라 분배될 예정이다.


선수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1라운드 단독 선두였던 김백준(23·team 속초아이)은 "KPGA와 군산CC에서 큰 배려를 해주셨다"며 "쉽지 않은 결정이었음에도 출전 선수로서 고맙다는 말씀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고 KPGA는 전했다.


'투어 18년차' 베테랑 문경준(42·NH농협은행)도 "선수 입장에서는 정말 고맙고 행복한 상황"이라며 "3라운드와 최종라운드에는 더 많은 갤러리들이 대회장을 찾아 주셨으면 한다. 선수들은 최고의 경기력으로 멋진 명승부를 팬 여러분께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군산CC 관계자는 "갤러리 모두가 'KPGA 군산CC 오픈'의 스폰서"라며 "많은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군산CC 전경. /사진=KPGA

군산CC에서는 2009~2011년에 이어 2013년부터 올해까지 15회째 KPGA 투어가 개최되고 있다. KPGA 투어 외에도 KPGA 챌린지투어, 챔피언스투어, 회원 선발전 등 KPGA 주관 각종 대회가 열리고 있다.


'KPGA 군산CC 오픈'의 갤러리 입장은 대회 1라운드부터 최종라운드까지 가능하다. 입장권은 온라인과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은 군산CC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한다.


한편 2024 시즌 하반기 첫 대회인 'KPGA 군산CC 오픈'은 11일부터 14일까지 나흘간 군산CC 토너먼트 코스(파72·7460야드)에서 펼쳐진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프로야구 FA' 최형우-강민호 뜨거운 감자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