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이용자 과몰입 예방캠페인 및 교육 시행

발행:
채준 기자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는 지난 18일부터 경륜·경정 이용자의 과몰입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교육을 시작했다. 이번 과몰입 예방캠페인 및 교육은 고객 유형에 따라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우선 선제적 과몰입 예방을 위하여 최초 온라인 가입자를 대상으로 책임도박 지침(가이드라인)을 안내한다. 또한 기존 이용 고객들에 대해서는 경륜·경정 희망길벗 및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 상담사들과 공동으로 자가 진단 선별검사(CPGI)를 실시하여 과몰입 위험군을 선별하고, 기초면접 상담과 심층 상담을 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용회복위원회와 연계하여 재정상담도 지원하며, 이후 희망길벗 상담 및 치유프로그램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도 받을 수 있다.


경륜경정총괄본부 희망길벗 관계자는 "과몰입은 사전 예방이 매우 중요하다.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지속적인 과몰입 예방 활동으로 경륜·경정을 건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18일 광명스피돔에서부터 시작한 이번 과몰입 예방캠페인 및 교육은 상·하반기로 나누어 경륜·경정 각 본장, 장외지점 등 전 영업장을 대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희망길벗은 과몰입 예방ㆍ상담ㆍ치유ㆍ사후관리 등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륜경정총괄본부가 직접 운영하는 전문센터로 이용을 원한다면 전화(080-646-5000), 방문 신청을 통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