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대한체육회, 2025년 스포츠클럽 관계자 워크숍 개최

발행:
김우종 기자
2025년 스포츠클럽 관계자 워크숍 단체 촬영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2025년 스포츠클럽 관계자 워크숍 단체 촬영 모습.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대한체육회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총 2회에 걸쳐 청주 엔포드호텔에서 스포츠클럽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5년 스포츠클럽 관계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한체육회는 "이번 워크숍은 전국의 지정스포츠클럽 사무국장, 행정·회계직원, 지도자 및 시도체육회 관계자 등 약 3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스포츠클럽법(2022년 6월 16일 시행) 정책 전반의 실효성을 제고하고 안정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주요 교육 프로그램은 스포츠클럽 사업 전반에 대한 이해, 스포츠클럽 종합정보시스템 설명회, 스포츠클럽 회원 유치 및 관리 방안 교육, 세무 및 회계 실무 교육, 운동 처방 및 스트레칭 교육, SNS를 활용한 스포츠마케팅 교육, USTORY연구소 김지윤 소장 특강 등으로 구성됐다.


스포츠클럽 관계자 워크숍은 2023년 최초로 시작해 올해 3년 차를 맞았다. 총 2회에 걸쳐 대상자별 전문 교육을 통해 업무 역량 및 전문성을 향상하고, 이를 통해 지정 스포츠클럽의 기능 확대 및 발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유승민 회장은 "이번 워크숍은 현장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있는 스포츠클럽 관계자와 시도체육회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과제들을 나누고 허심탄회하게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클럽이 활성화돼 중장기적으로 생활체육과 전문체육이 연계된 스포츠 선순환 시스템이 정착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2025년 스포츠클럽 관계자 워크숍 포스터. /그래픽=대한체육회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300만 앞둔 '귀멸의 칼날 : 무한성편' 日 성우 내한
진선규 '시크한 매력'
'13회 부코페 개막합니다'
'살인자 리포트, 믿고 보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10주년 AAA 2025' 최정상 아티스트 한자리에!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악재' 황인범 부상, 9월 A매치 불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