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인권 존중하고 청렴 실천하겠다" 스포츠윤리센터 임직원의 다짐, 인권 헌장 및 청렴 서약 선포

발행:
김우종 기자
스포츠윤리센터 인권 헌장.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인권 헌장.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스포츠윤리센터 청렴서약.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가 13일 인권 존중 및 청렴 실천을 조직 운영의 핵심 가치로 천명하고 인권 헌장 및 청렴 서약을 선포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이번 인권 헌장 및 청렴 서약 제정에 관해 "스포츠윤리센터 임직원의 인권을 존중하는 직장 문화 조성과 청렴한 행정 실현을 다짐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인권 헌장에는 존엄과 인권의 보장, 차별 금지, 폭력 및 인권침해 금지, 피해자 보호와 2차 예방, 인권교육과 인식 제고 등의 내용이 담겼다.


청렴 서약을 통해 스포츠윤리센터 구성원으로서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하겠다고 다짐했다.


스포츠윤리센터는 "이번 인권 헌장 및 청렴 서약 제정을 시작으로 윤리경영 지침 등을 제정하여 조직 내 인권 및 청렴 문화가 조직 전반에 깃들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스포츠윤리센터는" 이번 인권 헌장 및 청렴 서약 제정을 통해 스포츠윤리센터 임직원이 지켜야 할 기본적 가치와 원칙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모든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 직원이 존중받는 기관, 체육인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청렴 교육 모습. /사진=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씨엔블루 '압도적인 라이브 무대'
스트레이키즈 필릭스 '순간순간이 화보'
미야오 가원 '시선강탈 미소'
한소희 '압도적 미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명장'으로 남고 싶어요" '흑백요리사2' 셰프들 단독 인터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진품' 월드컵 트로피, 한국 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