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BNK 첫 우승 주역' 사키-이소희, 올스타전서 다시 뭉쳤다! 이구동성 새해 덕담 "다치지만 말길" [부산 현장]

발행:
부산=양정웅 기자
BNK 이소희(왼쪽)와 하나은행 이이지마 사키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양정웅 기자
BNK 이소희(왼쪽)와 하나은행 이이지마 사키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양정웅 기자

지난해 똘똘 뭉쳐 팀의 첫 우승을 이끈 두 선수가 이제는 다른 팀이 됐다. 하지만 오랜만에 만나도 웃으며 얘기할 수 있는 소중한 인연이다.


이이지마 사키(34·하나은행)와 이소희(26·BNK)는 2024~25시즌 WKBL 챔피언결정전에서 나란히 BNK 소속으로 활약하며 정상에 올랐다.


사키는 한 시즌 내내 BNK에서 없어서는 안 될 소금 같은 존재로 활약했다. 플레이오프에서도 공수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며 정규리그 1위 우리은행을 3전 전승으로 꺾는 데 기여했다. 이소희는 비록 후반기 부상으로 빠졌지만, 전반기 선전에 그의 기여도는 대단했다.


그리고 두 선수는 지난 시즌 종료 후 헤어지게 됐다. 지난해 아시아쿼터 첫 도입 당시 조항으로 인해 재계약이 불가했고, 드래프트에 재도전한 그는 전체 1순위로 하나은행 유니폼을 입었다. 사키는 1라운드 MVP를 수상하는 등 팀의 1옵션이 되면서 하나은행의 전반기 1위를 이끌었다. 이소희의 BNK도 하나은행에 3경기 뒤진 공동 2위로 올스타 브레이크에 돌입했다.


BNK 이소희(왼쪽)와 하나은행 이이지마 사키. /사진=WKBL 제공

사키와 이소희는 3일과 4일 열리는 BNK금융 2025~2026 여자프로농구 올스타 페스티벌에서 한 팀이 됐다. 사키는 팬 투표 1만 9915표로 1위, 이소희는 1만 4895표로 7위에 오르면서 팀 유니블(감독 이상범, 코치 위성우, 하상윤)에서 같이 뛰게 됐다. 두 선수는 올스타 본 경기 전날인 3일 나란히 붙어서 긴 대화를 이어나갔다.


스타뉴스와 만난 이소희는 "언니와 항상 만나도 좋고 행복하다"고 미소를 지었다. 사키 역시 "시합을 보면서 이소희 선수를 많이 신경 쓰고, 걱정하고 있다. 잘하고 있는지도 보고 있다"고 화답했다. 이소희는 "언니가 내 매치가 아니어서 그냥 잘하길 바란다. 내 매치 때는 안 된다"는 농담을 던졌다.


이번 올스타전은 BNK의 홈 구장인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이소희는 "예전에 금정체육관에서 올스타전을 했을 때는(2020년) 못 뽑혔다"며 "사직으로 옮기고 나서 처음으로 부산에서 올스타전을 하게 됐다. 나에겐 너무 감사한 경험이고, 투표해주신 팬들께 감사드린다. 더 열심히 잘해야 할 것 같다"고 얘기했다.


사키 입장에서도 의미가 있다. 지난해에는 BNK 소속으로 하나은행의 홈구장인 부천체육관에서 진행했는데, 올해는 하나은행 소속으로 BNK 홈구장에서 올스타전을 하게 된 것이다. 이를 언급한 그는 "두 팀의 인연을 느끼게 된다"며 미소를 지었다.


하나은행 이이지마 사키(왼쪽)와 BNK 이소희. /사진=WKBL 제공

올스타전 하면 선수들의 댄스도 빼놓을 수 없다. 이소희는 "올해는 간단한 춤이어서 다행이었다. 작년엔 춤보다는 선글라스에 더 신경썼고, 올해는 춤에 더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했다. 사키는 지난해 이소희의 추천에 따라 선곡했는데, 이소희는 "언니를 골라주고 내가 못했다"고 웃었다.


올스타 선수들은 본 경기 전날인 3일 모여서 부산 지역 유소녀 선수들과 W-페스티벌을 치렀다. 코트에 투입된 이소희는 마지막 2점 차에서 파울 자유투를 얻었으나, 하나만 넣으며 동점을 만들지 못했다. 그는 "내가 넣게 되면 연장을 가게 되니까 유망주들이 힘들어 할 것 같았다"고 농담을 전했다. 사키는 "평소에 아이들과 놀 기회가 없었다"며 "소통은 안 될 수 있어도, 농구적인 부분에서 교류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새해를 맞아 두 선수는 서로를 향해 덕담을 전했다. 사키는 "BNK가 끈기 있게 1위를 노리는 팀이다 보니 서로 부상 없이 열심히 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소희는 "같은 팀에 있을 때부터 잘하는 선수라 생각했다"며 "언니가 잘하고 있어 기분 좋고, 건강하게 아프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전했다.


2025~2026 WKBL 올스타전 출전 명단. /사진=WKBL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덴티티, 두 번째 유닛까지 공개
새해 첫 MBC 새 금토드라마 '판사 이한영'
서강준 '여심 잡는 손하트'
정소민 '드레스는 과감하게'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국민배우' 안성기 별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한국, 월드컵 조 1위 가능" 전망 나왔다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