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스포츠윤리센터,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실천 규약 가이드 제작 "안전하고 존중받는 스포츠 환경을 위해"

발행:
김우종 기자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실천규약-포스터. /그래픽=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실천규약-포스터. /그래픽=스포츠윤리센터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스포츠윤리센터(이사장 박지영)가 14일 "체육계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희롱·성폭력 등 인권침해를 예방하고 안전하고 존중받는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5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예방 실천 규약 가이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천 규약 가이드는 문체부(양성평등정책담당관)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선수와 지도자, 임직원 등 체육계 구성원 모두가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행동 기준과 실천 원칙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센터는 "특히 훈련장을 비롯한 경기장, 기숙사 등 체육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상황별 및 선수, 지도자, 보호자 등 대상별로 지켜야 할 예방 및 대응 방법을 보기 쉽게 한눈에 담아 실효성을 높였다"고 설명했다.


실천 규약 가이드에는 ▲스포츠 인권 이해하기, ▲이럴 땐, 이렇게 행동하기, ▲도움 요청하기 및 받기, 주변인 개입을 활용한 피해 예방 가이드 등이 체계적으로 담겨있다.


박지영 스포츠윤리센터 이사장은 "이번 체육계 성희롱·성폭력 실천 규약 가이드를 통해 우리 모두가 안전하고 존중받는 스포츠 환경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윤리센터는 이번에 발간된 실천 규약 가이드를 체육단체, 교육부 등 주요 기관에 배포할 예정이다. 스포츠윤리센터 누리집(자료실-발간자료)을 통해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실천규약 가이드 이미지. /그래픽=스포츠윤리센터 제공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예스맨 '운동 끝 예능 시작!'
'동계올림픽 중계는 우리와 함께'
세븐틴 민규 '아침을 여는 잘생김!'
권상우 '사랑에 빠진 하트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주사이모에 속았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이제는 WBC다!' 류지현호 사이판 1차 캠프 '생생 현장'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