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한국HD방송, ‘스카이티브이(SkyTV)’ 로 BI 변경

발행:
김우종 기자
/사진=피알원 제공


국내 유일 위성방송사업자인 KT스카이라이프의 자회사이자 KT 계열사인 '한국HD방송㈜'이 4월 11일 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스카이라이프티브이 (SkyLifeTV, www.skylifetv.co.kr)로 변경한 데 이어, 30일 BI를 '스카이티브이(이하 SkyTV)'로 공식 변경한다고 밝혔다.


‘SkyTV’는 2003년 국내 최초로 24시간 HD 전문채널 ‘SkyHD’를 개국하고, 2004년 ‘한국HD방송㈜’으로 사명을 바꾸며 영역을 확장해온 MPP(복수방송채널사용사업자)다.


현재 드라마?영화 전문 채널 ‘채널 엔(Ch.N)’과 스포츠 채널 ‘더 엠(The M)’, 여행 전문채널 ‘채널 티(Ch.T)’, 국내 유일 IT 전문 채널 ‘채널IT(Ch.IT)’, 드라마?라이프스타일 채널 ‘채널 원(Ch.ONE)’ 등을 운영하고 있다.


‘SkyTV’는 "방송 채널이 다양해지고 경쟁이 점점 치열해지는 상황에서 플랫폼과 연계한 강력한 MPP로 성장하고자 BI 변경을 추진했다"고 BI 변경 이유에 대해 밝혔다.


이번에 바뀐 BI는 기존의 ‘HD방송’이라는 기술적 용어를 탈피, UHD 방송 시대에 맞는 고화질 UHD 서비스를 전국적으로 확대해 새로운 방송 시장을 선도하겠다는 ‘SkyTV’의 굳은 의지가 담겨있다.


‘SkyTV’ 김영선 대표이사는 “'분데스리가', '하우스 오브 카드', '빌리브'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도해왔던 '한국HD방송'이 이제 'SkyTV'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다시 태어났다"라면서 "'SkyTV'는 시청자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기존 자체 채널들의 전면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으며, 앞으로 UHD 신규 채널을 포함한 새로운 채널들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영화 '보스' VIP 시사회에 ★총출동
넷플릭스 새 시리즈 '다 이루어질 지니'
'태국 국민아들' 누뉴 차와린, KPOP 도전!
강지영-장성규 '하나부터 열까지, 기대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재미난 세상, 마치겠습니다"..故 전유성 추억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막판 1위-PS 티켓 전쟁 '활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