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정선 新랜드마크 '화통이' 탄생

발행:
문완식 기자
/사진제공=씨에이치이엔티(www.chent.co.kr)
/사진제공=씨에이치이엔티(www.chent.co.kr)


강원도 전역에 걸쳐 2018 평창 동계 올림픽의 문화올림픽 만들기가 한창인 가운데 정선(군수 전정환) 화암면에 무사 올림픽을 기원하는 대형 수호신 '화통이'가 탄생해 눈길을 끈다.


올해 5월 첫 디자인 작업을 시작으로 약 7개월에 걸친 대장정을 통해 지난 11월17일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안정환 선수와 대한민국 대표 만화가 이현세, 개성파 영화배우 조상구와 재즈가수 안희정 및 신인연기자 김병국, 박주용, 김재원 등 7명의 연예인이 총 출동하여 'DNA 코리아'(제작 씨에이치이엔티)라는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마침표를 찍으면서 그 위용을 드러냈다.


정선의 신 명물이 될 '화통이'는 화암마을의 '화'와 깡통로봇을 의미하는 '통'의 합성어로 명명된 로봇형상의 대형 조형물로 연인원 300여명의 지역주민 및 공무원, 미술작가, 연예인 등이 참여해서 완성됐으며, 내부는 과거 엄청난 금광이 있던 정선의 전성기 시절을 떠올릴만한 그림들이 그려져 있다.


또한, 천장에는 여러 장식물 등이 설치되어 있고, 외부에는 멀리 정선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어 벌써부터 오가는 관광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화통이'를 기획, 디자인한 배수영 설치미술작가는 작년 서울 신촌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플레이버스' 사업의 성공적인 런칭 이후 2탄격인 '화통이'를 성공적으로 선보임으로써 공공조형물에 대한 전문가적인 감성과 느낌을 제대로 보여줬다는 후문이다.


'DNA 코리아'는 전국 곳곳의 문화 소외지역을 찾아 유명 연예인과 해당 지역 관계 공무원 및 지역주민, 미술작가, 학생 등이 한데 어우려져 미술작업을 진행하는 공공미술방송의 하나로 미술작업 전 과정을 촬영하여 전국에 방송함으로써 해당 지역에 대한 홍보효과도 탁월한 신개념 도시재생 프로젝트로 알려졌다.


한편 그 어느때보다 뛰어난 역대급의 작품과 방송이 될 예정인 'DNA 코리아 시즌 4 정선편'은 오는 28일 MBC를 통해 전국에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이민호 '변치 않는 비주얼'
안효섭 '압도적인 매력'
아크 '완벽한 컴백 무대'
이프아이, R U OK?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연예인 걱정은 하는 게 아니라던데..★ 부동산 재테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전반기 결산... 시청률 톱11 중 10경기가 '한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