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주말여행 산이 좋다' 진안 마이산 신비의 기(氣)를 찾아서

발행:
문완식 기자
24일 오후 7시 방송
사진


케이블채널 마운틴TV '주말여행 산이 좋다'가 마이산을 찾는다.


24일 오후 7시 방송되는 '주말여행 산이 좋다'에서는 전북 진안군 마이산의 정기를 느낄 수 있는 추천 코스부터 주변 명소까지 함께 소개한다.


진안 마이산은 1년 내내 소원을 빌 수 있는 명당으로 잘 알려져 있다. 대한민국의 모든 기(氣)가 집중되어 있다고 알려진 마이산은 1억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 신비롭고 영험한 기운이 산 전체에 뿌리내리고 있다.


제작팀은 신비한 기를 만나기 위해 동봉(수마이산)과 서봉(암마이산)이 마주하는 마이산을 찾았다.


두 봉우리의 모양이 말의 귀처럼 생겼다 하여 마이산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높은 산은 아니지만 산 구석구석에서 오랜 역사와 문화재, 그리고 자연의 신비를 담았다.


특히 마이산의 여러 코스 중에서도 유독 많은 이들의 발길이 닿는 탐방로 코스는 산의 매력을 한층 더 엿볼 수 있다.




북부주차장에서 시작해 나무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화엄굴과 암마이봉 정상을 오를 수 있는 천황문을 만나고, 그 뒤에는 이성계의 건국의 꿈을 간직한 은수사를 거치게 된다.


그리고 마이산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탑사로 이어진다. 탑사에서는 100년이 넘어도 무너지지 않는 80여 개의 돌탑이 있기로 유명하다. 그 신비한 탑들과 함께 절벽 위를 오르는 꽃, 능소화를 만나볼 수 있다. 이후에는 아늑한 숲길을 통해 남부주차장으로 하산한다.


전국 각지에서 마이산을 찾은 수 많은 등산객들에게 아낌없이 기를 나눠주는 마이산에서는, 진안의 명물, 홍삼을 활용한 한우 맛집과 스파, 족욕 카페 등 건강과 힐링을 위한 코스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마운틴TV는 SK Btv(ch 261), LG U+ tv(ch 69), olleh KT(ch 117)에서 시청 가능하며 전국 지역 케이블 채널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으로는 에브리온으로 무료 시청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권은비, 가까이서 보고 싶은 미모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지드래곤, 또또또 라이브 논란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사상 첫 '포트2 확정' 홍명보호 조 추첨 변수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