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TView]'명단공개', 김슬기·박보검· 혜리 등 tvN이 탄생시킨★

발행:
이경호 기자
/사진=tvN '명단공개' 방송화면 캡처
/사진=tvN '명단공개' 방송화면 캡처


김슬기, 박보검, 혜리(걸스데이) 등이 tvN이 탄생시킨 스타로 뽑혔다.


3일 오후 방송된 tvN '명단공개'는 tvN 개국 10주년 특집 '응답하라 tvN! 10년사 몰아보기' 편으로 꾸며졌다.


1위는 '응답하라! 신인이여'로 tvN이 탄생시킨 톱스타 찾아보기였다. 먼저 신인에서 스타로 떠오른 연예인을 찾았다. 'SNL코리아'의 김슬기, '응답하라 1997'의 서인국과 정은지, '응답하라 1988'의 류준열과 박보검 그리고 혜리, '응답하라 1994'의 정우 등이 뽑혔다.


2위는 '오! 나의 시즌제 드라마'로 시청자들에게 사랑 받은 시즌제 드라마 돌아보기였다. 오는 10월 31일 시즌15가 방송될 예정인 '막돼먹은 영애씨' 외에 '로맨스가 필요해', '식샤를 합시다'가 뽑혔다. 특히 '응답하라' 시리즈는 tvN을 대표하는 시즌제 드라마로 손꼽혔다.


3위는 특이한 소재로 방송된 '소재 더 지니어스'다. 2009년부터 2013년까지 방송된 '화성인 바이러스'이 대표 tvN의 대표 이색 프로그램으로 뽑혔다. 또한 이 프로그램에서 파생된 '화성인 X파일'도 명단에 포함됐다. 이외에 2013년부터 1년 간 방송된 군디컬 드라마 '푸른거탑'도 이름을 올렸다.


'화성인 바이러스'의 명장면 명장면 베스트3은 매운맛을 즐기는 특이 식성녀, 쓰레기 집에서 살고 있는 난장판녀와 목욕 거부녀가 뽑혔다.


4위는 '세련된 코미디가 필요해'로 tvN의 대표 코미디 프로그램이었다. 2011년부터 방송된 '코미디 빅리그'가 뽑혔다. 이 프로그램은 서바이벌 형식의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재미, 긴장감을 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또 미국 'SNL'의 정식 한국 버전 'SNL코리아'도 tvN 간판 코미디 프로그램으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011년 12월부터 꾸준히 방송되고 있는 'SNL코리아'였다.


'코미디 빅리그'에서는 안영미, 이국주, 박나래, 장도연, 양세형, 양세찬, 이용진, 이상준, 이진호 등의 코미디 스타를 배출했다. 또 'SNL코리아'에서는 2012년 시즌3부터 고정 크루로 합류한 신동엽을 비롯해 김슬기, 김민교, 정상훈, 권혁수 등 스타를 배출해 낸 프로그램이었다.


5위는 '꽃보다 힐링'으로 힐링 프로그램 선정이었다. 대표작으로 '꽃보다 할배', '꽃보다 누나', '꽃보다 청춘' 등 나영석PD가 연출한 '꽃보다' 시리즈였다. 또 이서진, 유해진, 차승원 등이 출연했던 '삼시세끼'였다.


'꽃보다' 시리즈의 명장면 베스트3은 '꽃보다 청춘 아프리카' 비행기 놓친 박보검, '꽃보다 청춘 아이슬란드'의 조정석이 휴대전화로 번역하는 그녀, '꽃보다 할배 그리스'의 이순재와 신구가 술을 기울이며 우정을 나누는 장면이었다.


'삼시세끼'의 명장면 베스트3은 이서진의 맷돌 커피, 김하늘의 옹심이, 차승원의 만재도 건강밥상이 뽑혔다.


6위는 'tvN의 색다른 예능 DNA'로 tvN의 특색 있는 예능 프로그램이 소개 됐다. 정형돈, 정가은의 출연으로 인기를 모은 '재밌는 TV 롤러코스터' 외에 '현장 토크쇼 택시', '더 지니어스', '뇌섹시대 - 문제적 남자' 등이 뽑혔다. 또 '재밌는 TV 롤러코스터'에서는 코너 '남녀 탐구 생활'에서는 기계음처럼 딱딱한 말투의 서혜정 성우의 명대사, '현장 토크쇼 택시'에서는 2010년 이영자와 오지호의 나쁜 손 포옹이 명장면으로 뽑히기도 했다.


7위는 '오늘도 출근! 자타공인 tvN 공무원 스타'로 tvN의 여러 프로그램에 꾸준히 출연하는 연예인을 뽑았다. 이 명단에는 신동엽, 김구라, 김성주, 전현무 등이 이름을 올렸다. 또 이서진, 손호준, 서현진이 신흥 'tvN 공무원'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이브 '파리에서 만나요!'
아이유 '빛나는 매력'
빅뱅 지드래곤 '손끝부터 시선집중'
변우석 '팬들에게 스윗한 인사'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민희진 vs 하이브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손-김-이' 유럽 3총사 이적설 본격 점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