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단독] 도경완, 사직서→2월 1일 공식 면직..KBS 아나운서 떠난다

발행:
이경호 기자
도경완 아나운서가 KBS를 떠난다./사진=김창현 기자
도경완 아나운서가 KBS를 떠난다./사진=김창현 기자


도경완 아나운서가 KBS를 떠난다.


29일 스타뉴스 취재 결과, 최근 KBS는 사직서를 제출했던 도경완 아나운서에 대해 2월 1일자로 면직 발령을 냈다. 이로써 도경완 아나운서는 2월 1일 KBS 아나운서를 떠나게 된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지난 1일 스타뉴스에 "KBS에 사표를 제출한 것이 맞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새로운 도전을 위해 KBS를 떠나 프리랜서로 전향할 계획이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2008년 KBS 35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했다. 이후 '생생정보통' '노래가 좋아' 등을 진행했다. 또한 KBS 2TV 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 MC,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아들 연우, 딸 하영과 함께 출연해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도경완 아나운서는 MC를 맡고 있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마지막 촬영을 최근 마쳤고, 제작진은 후임을 물색 중이다. 또한 '슈퍼맨이 돌아왔다'는 앞서 촬영 분량이 남아 있어, 당분간 방송을 도경완 가족의 모습을 시청자들이 볼 수 있다. 이후 3년 간 도경완 아나운서를 KBS에서 보기 어렵게 된다. KBS는 2008년부터 아나운서 등이 프리랜서로 전향하면, 3년 간 자사 프로그램에 대한 출연을 금하고 있기 때문이다.


한편, 도경완 아나운서는 2013년 가수 장윤정과 결혼해 화제를 모았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아일릿 민주 '꽃향기가 폴폴~'
엔하이픈 '자카르타 공연도 파이팅!'
정수빈 '팬미팅 잘 다녀올게요~'
블랙핑크 '가오슝에서 만나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기괴하고 기괴한 '연예인 술 파티'..14년 전부터 '유방암 파티'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가을야구 현장' 한화-삼성, 운명의 PO 격돌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