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넷플릭스 연애 예능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에 출연 중인 사회탐구 강사 이도가 최근 건강상 이유로 강의 활동 중단을 알려 걱정을 사고 있다.
이도는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기업 소속 사회탐구 강사로,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에 지원해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얻고 있다. 이도를 포함하여 연애 경험이 없는 '모태솔로' 10인이 연인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은 리얼 예능으로 이달 8일 첫 공개, 오는 29일 10회로 막을 내린다.
글로벌 인기 속 한창 방영 중인 가운데, 이도가 건강에 빨간불이 켜진 근황을 알려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도는 '서울대학교 유일한 통합사회 전공자', '이투스 최연소 수능 강사' 등 수식어가 따라붙는 스타 강사이다.
이투스 측은 최근 공식 홈페이지에 "이도의 2026 시즌 커리큘럼 운영 관련 안내드린다"라며 "강사님의 건강 및 일정상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2026 시즌은 개념 강좌만 신규로 제공된다. 개념 강좌 이후 커리큘럼은 2025 시즌 강좌로 운영될 예정"이라는 공지를 올렸다.
이어 "이번 커리큘럼 운영 변경은 수강생 여러분의 학습 흐름이 최대한 흔들리지 않도록 고민한 결과이며,
보다 안정적인 컨텐츠 제공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임을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촬영은 이미 지난해 9월 모두 마친 상태이기에, 이도의 이번 휴식 공지에 더욱 우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