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학빚·페라리 무엇? 서유리 분노 "최병길, 들통날 거짓말 하지마"[전문]

발행:
수정:
윤상근 기자
/사진=서유리 SNS
/사진=서유리 SNS


최병길 PD가 전 부인 서유리에게 진 채무에 대해 해명하고 나선 가운데 서유리가 이에 대해 반박했다.


서유리는 2일 최병길 PD의 글에 대해 "가만히 있는데 왜 갑자기 시비를 걸어오시는지 모르겠네요. 로나유니버스때 일을 잊으셨나요? 제 지분은 없었습니다. 부대표 최X호씨가 제 지분이 없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어요. 녹취도 남아 있습니다"라며 "또한 저는 로나유니버스 법인카드로 10원 한푼 긁어본적도 없고요"라고 전했다.


이어 "사업상의 부채? 정말 그게 전부 사업상의 부채였나요? 남아있던 당신의 미국 유학빚. 영끌한 여의도 집 2금융권 대출. 페라리 구입비용 등 아니었나요? 왜 전부 로나유니버스 핑계를 대죠? 통장 이체 내역 하나만 까면 다 들통날 거짓말 그만 좀 해주세요. 안그래도 날씨 더운데 더 열받으니까"라며 "작년 12월에 갚았어야 할 채무 아직도 안 갚았으면 시비라도 걸지 말아야 하는 거 아닌가?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어 당장"이라고 분노했다.


서유리는 "당신이 계속 허위사실을 주장한다면 나도 어쩔 수 없이 대중에 결정적인 증거를 공개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라고 덧붙였다.


왼쪽부터 서유리, 최병길 PD /사진=JTBC 제공
최병길 PD 입장문 전문. /사진=최병길 PD 인스타그램 캡처

앞서 최병길 PD는 이날 "항간에 불거져 있는 저에 대한 오해를 좀 바로 잡고자 한다"라며 장문의 입장문을 게재했다.


최 PD는 성우 겸 방송인 서유리와 지난 2019년 결혼했으나 작년 3월 이혼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최 PD는 본인의 파산 신청 사실을 알렸으며, 서유리와 폭로전 속 금전적 갈등을 드러내기도 했다. 서유리는 최근 "이혼 후 생긴 빚이 20억 원에 달한다. 현재 13억 원가량을 갚았다"라고 고백해 화제를 모았었다.


이에 최병길 PD는 "서유리에게 진 채무는 제가 개인적으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 서유리와 제가 50 대 50 지분을 소유한 '로나 유니버스' 사업에 들어간 것이다. 물론, 제 개인 돈도 많이 들어갔었고 사업의 경영 악화로 인해 저는 현재 파산 상태에 이른 것이다"라고 해명했다.


이어 "지분은 반반이었지만 사업상의 부채는 제가 고스란히 책임지게 되었고 그로 인해 여의도 제 소유 집은 헐값에 매각. 용산 집은 경매에 부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최 PD는 "어쨌든 서유리에게 갚기로 한 채무는 제가 책임지고 이행하려고 노력 중에 있다. 결론적으로 제가 개인적으로 서유리의 돈을 유용하여 이런 상황을 만든 것이 아니란 점을 다시 한번 명확하게 하고 싶기에 처음으로 이런 글을 적어본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최병길 PD는 이날 스레드에 "요즈음 그래도 심적 안정을 좀 찾아서인지, 사랑이 부쩍 하고 싶어졌다. 주고받고 뭐 그런 거. 고양이들과는 충분히 하고 있지만 그래도"라는 심정을 토로했다.



◆ 서유리 글 전문


가만히 있는데 왜 갑자기 시비를 걸어오시는지 모르겠네요. 로나유니버스때 일을 잊으셨나요? 제 지분은 없었습니다. 부대표 최X호씨가 제 지분이 없다고 분명히 말씀하셨어요. 녹취도 남아 있습니다.


또한 저는 로나유니버스 법인카드로 10원 한푼 긁어본적도 없고요.


사업상의 부채? 정말 그게 전부 사업상의 부채였나요? 남아있던 당신의 미국 유학빚. 영끌한 여의도 집 2금융권 대출. 페라리 구입비용 등 아니었나요? 왜 전부 로나유니버스 핑계를 대죠? 통장 이체 내역 하나만 까면 다 들통날 거짓말 그만 좀 해주세요. 안그래도 날씨 더운데 더 열받으니까.


작년 12월에 갚았어야 할 채무 아직도 안 갚았으면 시비라도 걸지 말아야 하는 거 아닌가? 에어컨 파워냉방으로 틀어 당장.


당신이 계속 허위사실을 주장한다면 나도 어쩔 수 없이 대중에 결정적인 증거를 공개할 수밖에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13회 맞은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블랙핑크 제니 '시선강탈 패션'
네 명의 개성 넘치는 변호사들 '에스콰이어'
'메리 킬즈 피플' 사랑해 주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ㅇㅈㅇ? 환승도 800만원도 다 거짓이었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충격' 손흥민, 토트넘과 결별 '공식 선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