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남긴 웃음 오래 기억할 것"..'임하룡쇼' 故전유성 비보에 일정 연기 [스타이슈]

발행:
윤성열 기자
임하룡(왼쪽)과 故 전유성 /사진=스타뉴스
임하룡(왼쪽)과 故 전유성 /사진=스타뉴스

유튜브 예능 '임하룡쇼'가 지난 25일 세상을 떠난 고(故) 전유성을 추모하며 예정된 영상 공개 일정을 연기했다.


'임하룡쇼' 제작진은 26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유성 선생님의 별세 소식에 깊은 슬픔을 전한다"며 "선생님의 유머와 지혜, 따뜻한 인품은 한국 코미디 역사에 길이 남을 것"이라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임하룡쇼'는 개그맨 임하룡이 진행을 맡고 있는 토크쇼다. 제작진은 또한 "고 전유성 선생님을 기리기 위해, 오늘 업로드 예정이었던 '남희석 편'은 일요일 오전 11시로 공개 일정을 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선생님께서 남기신 웃음과 감동을 오래도록 기억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 전유성은 지난 25일 오후 9시 5분 폐기흉으로 입원 중이던 전북대학교 병원에서 별세했다. 향년 76세.


고인의 장례는 희극인장으로 치러진다. 빈소는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됐다. 유족으로는 딸 제비 씨가 있다. 최양락, 김학래, 이홍렬, 유재석, 이경실, 심형래 등 동료, 후배 코미디언들은 빈소를 조문해 애도의 뜻을 표했다.


영결식과 발인은 오는 28일 엄수된다. 이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일대에서 노제가 치러질 예정이다. 장지는 고인이 생전 국숫집을 운영했던 전북 남원 인월면이다.


고 전유성은 1969년 TBC '쑈쑈쑈' 방송 작가로 데뷔했으며 코미디언으로 전향해 활동해왔다. 그는 '유머 1번지', '개그콘서트', '좋은 친구들' 등에 출연하며 대한민국 개그계 발전에 힘썼다. 또한 신인 코미디언들을 발굴하는 등 전방위로 활약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가을에 만나는 따뜻한 영화 '만남의 집'
하늘무대 오른 '개그맨' 故 전유성
염혜란 '넘치는 카리스마'
BTS RM '밝은미소 오랜만이에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전유성 별세..'개그맨' 단어 만든 '개그계 위인'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KBO 막판 1위-PS 티켓 전쟁 '활활'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