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투바투·코르티스, 홍콩 화재 참사 속 'MAMA' 참여.."애도의 마음"[전문]

발행:
김나연 기자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7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5 SBS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7.27 /사진=김휘선 hwijpg@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27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2025 SBS 가요대전 썸머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5.07.27 /사진=김휘선 hwijpg@
빅히트 신인그룹 코르티스(CORTIS)가 18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진행된 데뷔앨범 '컬러 아웃사이드 더 라인스'(COLOR OUTSIDE THE LINES) 발매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왓 유 원트'(What You Want)를 비롯해 '고!'(GO!), '패션'(FaSHioN), '조이라이드'(JoyRide), '럴러바이'(Lullaby) 등 총 5곡이 수록됐다. /2025.08.18 /사진=이동훈 photoguy@

그룹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코르티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이 홍콩에서 열리는 '2025 MAMA AWARDS'(2025 마마 어워즈) 참여를 알리며 "애도의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8일 빅히트 뮤직은 공식 SNS에 "홍콩 화재 사고로 안타깝게 희생된 분들께 조의를 표하며, 갑작스러운 비보로 큰 슬픔을 겪고 계신 모든 분들께 마음 깊이 위로를 전한다"고 전했다.


이어 "주최 측과의 심도 깊은 논의 끝에 TOMORROW X TOGETHER(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CORTIS(코르티스)는 홍콩 카이탁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5 MAMA AWARDS' 에 참여하게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무거운 상황 속에서 진행되는 만큼 애도의 마음을 잊지 않고 임하겠다"며 "다시 한번 희생된 분들의 명복을 빌며, 사고 지역의 피해가 조속히 수습되고 회복될 수 있기를 바라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지난 26일 오후 2시 52분(현지시간) 홍콩 북부 타이포 지역의 주거용 고층 아파트 단지 '윙 푹 코트'에서 대형 화재가 발생했다. 이날 기준 아파트 화재 사고로 인한 사망자는 83명으로 집계됐다.


이에 28일과 29일 양일간 홍콩에서 열리는 '2025 마마 어워즈' 개최 여부에 관심에 쏠렸고, 행사를 주최하는 CJ ENM은"'Support Hong Kong' 메시지를 더해 함께 슬픔을 나누며 추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피해자 지원을 위해 기부로 힘을 보태고자 한다"고 밝혔다. '마마 어워즈'는 예정대로 진행되며 당초 예정된 레드 카펫은 취소됐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KBS에 마련된 故이순재 시민 분향소
농구 붐은 온다, SBS 열혈농구단 시작
알디원 'MAMA 출격!'
영원한 배우 故이순재 별세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왜 하루 종일 대사 연습을 하세요?"..우리가 몰랐던 故 이순재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사상 첫 '포트2 확정' 홍명보호 최대 변수는?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