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서울대 합격' 신동엽 딸, 선화예고 17개 상장+졸업식서도 표창장 받았다

발행:
한해선 기자
/사진=신지효 양 SNS
/사진=신지효 양 SNS

방송인 신동엽의 딸 신지효 양이 선화예고 졸업 소식을 전했다.


신지효 양은 지난 9일 SNS에 "2026.2.6 졸업"이라며 "6년 동안 나의 소중한 친구가 되어준 선화. 미운 정, 고운 정이 깊게 든 학교와 작별인사를 한다는게 쉽지만은 않다"라며 고등학교 졸업 사진을 올렸다.


이와 함께 신지효 양은 졸업식을 기념하며 학교에서 꽃을 안고 찍은 사진을 남겼다. 그는 그 동 동안 받은 교과우수상, 임명장, 모범상, 장학증서 등 17개의 상장을 늘어놓고 고등학교 시절을 추억했다.


졸업식 영상에선 신지효 양이 표창장을 받는 모습도 담겨 있어 눈길을 끌었다.


신지효 양은 "많이 울고 웃은 우리의 추억들, 그리고 이곳에서 만난 소중한 인연들을 간직한 채로 선화가 내게 열어준 새 길을 감사히 걸어가며 20대를 시작할 수 있길!"이라고 덧붙였다.


/사진=신지효 양 SNS
/사진=신지효 양 SNS
/사진=발레 아카데미 SNS, 유튜브 채널 '짠한형 신동엽' 영상 캡처

작년 9월엔 신지효 양이 한예종 무용원에 합격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바 있다. 당시 이 발레아카데미 측은 신지효 양에 대해 "5세 유아반부터 대학 입시를 치러낸 지금까지 쭉 발레 선생님들과 함께 성장해 온 자랑스러운 키즈"라고 말했다.


한편 신지효 양은 발레 전공으로 선화예중, 선화예고를 졸업했다. 그는 최근 한예종 무용원, 서울대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무용부 발레 전공에 동시 합격했고 서울대에 진학한다고 알려졌다.


최근 신지효 양이 다니는 발레아카데미 측은 "2026학년도 서울대학교 신입학 합격. 자랑스러운 졸업생 신지효(선화예고3).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체육교육과 합격이라는 기쁜 소식을 전해 주었다. 자신이 꿈꿔온 목표를 하나하나 이루어낸 지효가 참 대견하다. 곁에서 변함없이 든든한 응원을 보내겠다"라고 알렸다.


신동엽은 2006년 선혜윤 PD와 결혼했으며, 이듬해 신지효 양을 낳았다. 이후 2010년 아들 신규완 군을 득남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신혜선-이준혁, 비밀의 숲 이후 8년만 재회
BTS '돌아온 방탄! 3월에 만나요!'
옴니버스 공포영화 '귀신부르는 앱 : 영'
신세경 '압도적 미모'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발기부전'도 깠는데..전현무, 박나래 '주사이모'에 머리채 잡혔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또 쾌거' 18세 유승은 동메달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