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90세 현역 최고령 신구 "故 이순재 별세, 아쉽기 짝이 없어"[스타이슈]

발행:
김노을 기자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연극 '불란서 금고' 출연 배우 신구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경스퀘어에서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2026.02.10. pak7130@newsis.com /사진=박진희
[서울=뉴시스] 박진희 기자 = 연극 '불란서 금고' 출연 배우 신구가 10일 서울 종로구 서경스퀘어에서 제작발표회를 하고 있다. 2026.02.10. pak7130@newsis.com /사진=박진희

배우 신구가 고(故) 이순재를 향한 그리움을 전했다.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놀(NOL) 서경스퀘어 스콘 1관에서 연극 '불란서 금고: 북벽에 오를 자 누구더냐'(이하 '불란서 금고') 제작발표회가 열린 가운데 작·연출을 맡은 장진을 비롯해 배우 신구, 장현성, 정영주, 금새록 등 출연 배우 12명이 참석했다.


이날 신구는 무대에 서는 원동력에 대한 질문을 받고 지난해 별세한 배우 고 이순재를 언급하며 "얼마 전 제가 형님이라 부르던 이순재 씨가 돌아가셔서"고 말했다.


서울 송파구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배우 이순재의 빈소에 금관문화훈장이 놓여져 있다./=사진공동취재단 /2025.11.26 /사진=사진공동취재단

앞서 고 이순재는 지난해 11월 25일 별세했다. 향년 91세. 고인은 이천 에덴낙원에서 영면에 들었다.


신구는 "내가 위로 모실 분이 계시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기 짝이 없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도 "살아 있고 숨을 쉬고 있으니 최선을 다해서 해보려고 한다"고 다시 한번 의지를 다졌다.


한편 신구가 출연하는 '불란서 금고'는 은행 건물 지하를 배경으로, 자정에 5명의 인물이 모여 금고를 여는 '한밤의 소동'을 그린다. 오는 3월 7일부터 5월 31일까지 놀(NOL) 서경스퀘어 스콘 1관에서 공연된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코르티스 '엄청난 팬들과 함께 출국!'
신혜선-이준혁, 비밀의 숲 이후 8년만 재회
BTS '돌아온 방탄! 3월에 만나요!'
옴니버스 공포영화 '귀신부르는 앱 : 영'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발기부전'도 깠는데..전현무, 박나래 '주사이모'에 머리채 잡혔다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홍명보호, 3월 28일 코트디부아르 평가전 확정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