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news

이은지만 하차시키고 가비 섭외 이유.."'누가 뭐 잘못돼서' 그런 문제 절대 아냐" '미스터리 수사단2' PD 해명 [스타이슈]

발행:
김나라 기자
코미디언 이은지가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1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6.18 /사진=스타뉴스
코미디언 이은지가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1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6.18 /사진=스타뉴스
정종연 PD가 19일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엠갤러리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6.02.19 /사진=김휘선 hwijpg@

'미스터리스 수사단2' 정종연 PD가 시즌1 멤버였던 개그우먼 이은지의 하차에 대해 직접 밝혔다.


19일 오전 서울 마포구 마포동 호텔나루 서울 엠갤러리에선 OTT 넷플릭스 새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2'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공동 연출자 정종연·김서구 PD·이원기 PD와 출연자 이용진, 존박, 혜리, 김도훈, 에스파 카리나, 가비 등이 참석했다.


'미스터리 수사단2'는 지난 2024년 시즌1 이후 약 2년 만에 돌아왔다. 특히 새 시즌의 가장 큰 변화를 꼽자면, 이은지의 하차이다. 시즌1 기존 멤버들이 연이어 그대로 출연하는데, 이은지만 하차한 것이다. 그 빈자리는 가비가 채우며 새 단장을 했다.


이와 관련 물음에 정종연 PD는 "프로그램을 하다 보면 출연자가 빠지기도 하고 새로 들어오기도 한다. 당연히 이 프로그램에 도움이 되기 위한 선택을 하는 것이고. 그래서 재미를 위해서 가비가 들어왔으면 좋겠다 싶어 섭외했다. (이은지가) 빠진 이유는 여러 가지가 존재할 수 있는데, 당연히 (이)은지 매니지먼트와 잘 얘기를 했다. 이런저런 이유로 하차한 거다. 굳이 누구를 뭐가 잘못돼서, 그런 문제는 절대 아니다. '미스터리 수사단2'의 경우 장르적으로 특이한 부분도 있고, '좀 더 좋은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한 발 더 노력했다' 이렇게 봐주시면 좋겠다"라고 설명했다.

방송인 가비가 19일 서울 마포구 호텔 나루 엠갤러리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6.02.19 /사진=김휘선 hwijpg@

가비에 대해선 정종연 PD는 "제가 느꼈을 때 OTT 예능에 없는 캐릭터라고 생각이 들었다. 만약 합류해 주시면 너무나 멋진 캐릭터 하나를 얻게 되겠다 싶었다"라고 높이 샀다.


이어 그는 "가비와 함께했던 주변 제작진의 칭찬도 자자했다. '나도 한 번 같이 일해 보고 싶다'는 막연한 생각이 들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꿀맛'이었다. 막상 함께했을 때 다를 수도 있지 않나. 출연자와 호흡이 안 맞거나 제작진을 욕할 수도 있을 텐데, 그러지 않고 너무나 잘 맞았다. '+(플러스) 1'이 확실히 됐다"라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가비는 "이런 추리 프로그램을 정말 해보고 싶었다. 너무 궁금했는데 그런 제안이 와서 설레고 신났다. '내가 할 수 있는 역할이 뭘까' 고민했을 때 확실히 제가 과몰입을 잘한다는 거였다"라고 전해 기대감을 더했다.


'미스터리 수사단2'는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묘한 사건들을 추적하고 해결하는 어드벤처 추리 예능이다. 오는 27일 오직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슬라이드

'찬란한 너의 계절에' 사랑해 주세요
다시 돌아온 넷플릭스 예능 '미스터리 수사단 2'
곽튜브 '2026 병오년, 사랑 가득한 한해 되세요'
조준영 '병오년 붉은 말의 해, 행복하세요'

인기 급상승

핫이슈

연예

박나래 수사하던 경찰, 퇴직 후 박나래 변호 로펌으로 재취업

이슈 보러가기
스포츠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마침내 金' 밀라노 현장 리포트

이슈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