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최고 인맥' 박경림, 에세이집 낸다

'최고 인맥' 박경림, 에세이집 낸다

발행 :

김현록 기자
사진

재주꾼 박경림이 에세이집 집필까지 영역을 확장했다.


박경림은 오는 10일 방송을 앞둔 OBS '생방송 쇼영'의 '더인터뷰'에 출연해 이번달에 에세이집 '사람'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최고의 인맥'이라 불리는 박경림은 인터뷰에서 결혼 후 여러 출판사에서 인맥관리에 관한 책을 내자는 제의를 받았지만 특별히 인맥관리를 한 적도 없고 사람을 계획적으로 만난 것도 아니라서 정중히 다 거절해왔다고 말했다.


박경림은 "그러다 한 출판사에서 관점을 달리해서 박경림이 어떻게 사람들과 친해지는지, 사람을 대하는 태도나 사람을 왜 좋아하고 사랑하게 되는지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모아서 출판하자는 제의가 들어와서 책을 낼 결심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발간을 앞둔 에세이집 '사람'에는 박경림이 30년 동안 경험한 추억들, 어떤 일들이 있었고 어떻게 살아왔기 때문에 사람을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사람을 왜 좋아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박경림은 과거 2003년 빚 때문에 유학을 미뤘던 속내도 숨김없이 얘기했다.


애초에 박경림은 대학 졸업 후 바로 유학을 떠나려 했으나 아버지가 사업을 하시다가 진 빚이 10년이라는 세월이 지나니까 빚이 빚을 낳아 이자가 원금보다 커져 계속 밑빠진 독에 물 붓기 활동을 해왔었다고 어려웠던 지난날을 이야기했다.


박경림은 유학 전 7년여 활동하면서 이 빚을 갚았고, 이후 유학갈 돈이 없어서 유학을 미루고 8개월 정도 더 활동을 했다고 털어놨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