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tvN, '코리아 갓 탤런트' 포맷 수입… 제작 확정

tvN, '코리아 갓 탤런트' 포맷 수입… 제작 확정

발행 :

배선영 기자
사진

세계적인 재능 오디션 리얼리티 '갓 탤런트'의 오리지널 한국버전이 제작된다.


케이블 채널 tvN에서는 지난 24일 영국 프리멘틀 미디어사를 통해 '갓 탤런트'의 프로그램 포맷 구매 계약을 완료, 한국 버전의 '코리아 갓 탤런트'(가제)를 제작하기로 확정지었다.


현재는 오디션 진행 방식과 지원자 모집 시기 등 세부 사항을 조율 중이다.


'갓 탤런트'는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코미디, 마술, 댄스, 악기 연주, 성대모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독특한 재능을 가진 스타를 발굴하는 서바이벌 오디션 리얼리티. 영국은 물론, 미국, 독일, 덴마크, 중국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포맷을 구매, 제작할 정도로 최고 인기의 프로그램이다.


'갓 탤런트'의 대표 격인 '브리튼즈 갓 탤런트'에는 '아메리칸 아이돌'과 '엑스펙터'의 사이먼 코웰이 기획, 심사위원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지난 2007년 '브리튼즈 갓 탤런트'로 첫 시즌을 시작한 이래, 지난 4년여 동안 폴 포츠(오페라), 수잔 보일(팝), 다이버시티(스트릿댄스), 류 웨이(피아노 연주) 등 재능 있는 신예 스타들이 발굴됐다. 특히 지난해 10월 방영된 '차이나 갓 탤런트'에서는 어릴 때 감전 사고로 양팔을 잃고 두 발로 피아노를 연주하는 젊은 청년 피아니스트 류 웨이가 우승을 차지, 13억 중국인을 감동시켰다.


이 같은 세계적 호응에 힘입어, tvN은 '코리아 갓 탤런트'를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대한민국의 숨은 잠재 스타들을 발굴해내는 최고의 오디션 리얼리티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코리아 갓 탤런트'를 통해 가수 오디션의 최강자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한 Mnet '슈퍼스타K'와 함께, 국내 서바이벌 오디션의 양강 구도를 구축하겠다는 뜻이다.


'코리아 갓 탤런트'는 올 상반기 중 방송된다. 준결승에 진출하는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음반사인 소니뮤직과 계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수 억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tvN은 지원자 모집과 오디션 방식, 심사위원, 세부적인 구성 등은 조만간 공식 발표한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