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조승우, MBC연기대상 대상..김수현·안재욱 제쳤다(종합)

조승우, MBC연기대상 대상..김수현·안재욱 제쳤다(종합)

발행 :

김현록 김미화 기자
사진


조승우가 MBC 연기대상 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조승우는 30일 오후 8시40분부터 서울 여의도 MBC D홀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2 MBC 연기대상 시상식에서 최고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조승우는 현재 방송중인 MBC 월화특별기획드라마 '마의'(극본 김이영·연출 이병훈)에서 주인공 백광현 역을 맡아 극을 이끌고 있다. 데뷔 후 처음으로 드라마 연기에 도전한 조승우는 첫 도전에서 이날 최우수상과 대상 2관왕에 올랐다.


최초의 한방 외과의로 불리는 인물이자 수의사인 마의로 출발해 임금은 진료하는 어의의 자리에 오른 실존인물 백광현의 일생을 그린 '마의'는 꾸준히 월화드라마 정상을 지키며 시청자들에게 고른 사랑을 받고 있다.


'해를 품은 달'(극본 진수완·연출 김도훈 이성준)의 주인공으로 신드롬의 주역이 됐던 김수현은 미니시리즈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하며 대상을 조승우에게 반납했다. 김수현은 이날 연기상까지 수상하며 2관왕에 올랐다.


해를 품은 달'은 올해의 드라마상을 수상하며 대상을 놓친 아쉬움을 달랬다. 20부작으로 방송된 '해를 품은 달'은 최고시청률 42.2%(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를 기록하는 등 국민드라마에 등극하며 올해 최고 폭발력을 지닌 MBC 드라마로 평가받았다. 평균 시청률과 최고 시청률 모두 올해 방송된 드라마 가운데 최고였다. '해를 품은 달'의 여주인공 한가인은 이 부문 여자 최우수 연기상을 받았다.


특별기획 부문 최우수 연기상은 데뷔 후 첫 드라마인 '마의'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있는 조승우와 '신들의 만찬'에서 주인공으로 활약한 성유리가 수상했다. 연속극 부문 남녀 최우수 연기상은 '메이퀸' 커플 김재원과 한지혜가 수상했다.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상은 '보고싶다'의 박유천이, 이 부문 여자 우수상은 '더킹 투하츠'의 이윤지가 수상했다. 특별기획 부문에서는 '마의', '신들의 만찬'의 이상우와 '빛과 그림자'의 손담비가 남녀 우수상을 받았다. 연속극 부문 남녀 우수상은 '메이퀸'의 재희와 '신들의 만찬', '오자룡이 간다'의 서현진에게 돌아갔다.


남자 신인상은 첫 사극 '닥터진'에서 호연을 펼친 김재중, '아이두 아이두'와 '오자룡이 간다' 모두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이장우가 받았다. 여자 신인상은 '마의'의 숙휘공주 김소은과 '오자룡이 간다'의 나공주 오연서가 각각 수상했다.


남녀 황금연기상은 '빛과 그림자', '보고싶다'의 전광렬, '메이퀸'의 이덕화, '해를 품은 달', '메이퀸'의 양미경, '신들의 만찬'의 전인화가 각각 수상하며 중견 연기자의 파워를 과시했다.


'골든타임'에서 환자를 생각하는 카리스마 있는 의사 최인혁 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이성민은 방송 3사 드라마 PD들이 수여하는 올해의 연기자상을 수상해 의미를 더했다.


아역상은 평소 아역상 하나로 시상하던 부문을 남녀로 나눴을 정도로 경합이 치열했다. 그 주인공은 '해를 품은 달'을 비롯해 2개 작품에서 성인 연기자 못잖은 연기를 펼친 세 아역 스타였다. '해를 품은 달'과 '보고 싶다'의 여진구, 김소현, '해를 품은 달'과 '메이퀸'을 이끈 김유정이 치열한 경쟁 속에 아역상을 수상했다.


▶대상=조승우(마의)

▶올해의 드라마상=해를 품은 달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김수현(해를 품은 달)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최우수상=한가인(해를 품은 달)

▶특별기획 부문 남자 최우수상=조승우(마의)

▶특별기획 부문 여자 최우수상=성유리(신들의 만찬)

▶연속극 부문 남자 최우수상=김재원(메이퀸)

▶연속극 부문 여자 최우수상=한지혜(메이퀸)

▶미니시리즈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박유천(보고싶다)

▶미니시리즈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이윤지(더킹 투하츠)

▶특별기획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이상우(마의, 신들의 만찬)

▶특별기획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손담비(빛과 그림자)

▶연속극 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재희(메이퀸)

▶연속극 부문 여자 우수연기상=서현진(신들의 만찬, 오자룡이 간다)

▶남자 신인상=김재중(닥터진) 이장우(아이두 아이두, 오자룡이 간다)

▶여자 신인상=김소은(마의) 오연서(오자룡이 간다)

▶올해의 작가상=손영목(메이퀸) 진수완(해를 품은 달)

▶방송3사 PD가 뽑은 올해의 연기자상=이성민(골든타임)

▶남자 아역상=여진구(해를 품은 달, 보고싶다)

▶여자 아역상=김유정(해를 품은 달, 메이퀸) 김소현(해를 품은 달, 보고싶다)

▶남자 황금연기상=전광렬(빛과 그림자, 보고싶다) 이덕화(메이퀸)

▶여자 황금연기상=양미경(해를 품은 달, 메이퀸) 전인화(신들의 만찬)

▶인기상=김수현(해를 품은 달) 윤은혜(보고싶다)

▶베스트커플상=이준기 신민아(아랑사또전)

▶올해의 한류스타상=윤은혜(보고싶다)

▶공로상=故 조경환

▶외화더빙 성우상=전수빈(마이애미 시즌10)

▶라디오 성우연기상=최상기(고전열전)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