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방송하차 선언' 설민석 'MBC 방송연예대상' 등장..왜?[스타이슈]

'방송하차 선언' 설민석 'MBC 방송연예대상' 등장..왜?[스타이슈]

발행 :

윤성열 기자
/사진='2020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화면
/사진='2020 MBC 방송연예대상' 방송 화면


스타 역사 강사 설민석이 석사 논문 표절 의혹 이후 모든 방송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고 선언한 가운데.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설민석은 29일 오후 방송된 '2020 MBC 방송연예대상'에 출연했다. 이날 시상식 현장에는 나타나지 않았지만, 미리 준비된 VCR 영상을 통해 등장했다.


앞서 설민석은 이날 논문 표절 의혹이 제기되자 출연 중인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겠다고 밝혔지만, 방송 직전 이 같은 논란에 휘말리는 바람에 MBC 측에서 편집까지 시간이 촉박했던 것으로 보인다.


이날 방송에서 설민석은 특유의 강의 스타일로 대상 후보 6명을 소개했다. 첫 번째 후보로 개그우먼 박나래를, 두 번째 후보로 방송인 김성주를 발표했다.


한편 설민석은 2010년 연세대 교육대학원 역사교육과 석사 논문으로 제출한 '한국 근현대사 교과서 서술에 나타난 이념 논쟁연구'가 표절 시비에 휘말리자 "연구를 게을리하고, 다른 논문들을 참고 하는 과정에서 인용과 각주 표기를 소홀히 했음을 인정한다"고 사과했다.


그는 이어 "변명의 여지가 없는 나의 과오다. 교육자로서, 역사를 공부하는 사람으로서 안일한 태도로 임한 점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또한 그는 MBC '선을 넘는 녀석들-리턴즈', tvN '설민석의 벌거벗는 세계사' 등 출연 중인 프로그램에서 모두 하차하겠다고 전했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