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주 영화계 소식 알려드립니다.
○...15일 오전 11시 CGV압구정에서 '유열의 음악앨범'(감독 정지우) 제작보고회가 개최된다. '유열의 음악앨범'은 라디오에서 흘러나온 노래처럼 우연히 만난 두 사람 미수(김고은 분)와 현우(정해인 분)가 오랜 시간 엇갈리고 마주하길 반복하며 서로의 주파수를 맞춰 나가는 과정을 그린 감성멜로 영화. 이 자리에는 김고은, 정해인, 정지우 감독이 참석해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한다.

○...15일 오후 2시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나랏말싸미'(감독 조철현)가 베일을 벗는다. 이날 열리는 언론배급시사회에 송강호, 박해일 그리고 조철현 감독이 참석한다. 고 전미선 추모차 포토월은 진행되지 않는다 '나랏말싸미'는 모든 것을 걸고 한글을 만든 세종(송강호 분)과 불굴의 신념으로 함께한 사람들, 역사가 담지 못한 한글 창제의 숨겨진 이야기를 그린 작품.

○...15일 오전 11시, 오후 5시 제1회 평창남북평화영화제 공식 기자회견이 개최된다. 오전에 열리는 기자회견은 강원도청, 오후에는 서울콘래드호텔에서 진행된다. 문성근 이사장, 방은진 집행위원장, 김형석 그리고 최은영 프로그래머가 참석해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평창남북영화제는 강원도 최초의 국제영화제로 평화를 주제로 한 전 세계의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극강의 공포를 예고한 영화 '변신'(감독 김홍선) 제작보고회가 16일 오전 11시 CGV압구정에서 열린다. 이 자리에는 배성우, 성동일, 장영남, 김혜준, 조이현, 김강훈 그리고 김홍선 감독이 참석한다. '변신'은 사람의 모습으로 변신하는 악마가 가족 안에 숨어들며 벌어지는 기이하고 섬뜩한 사건을 그린 공포스릴러 영화다.

○...영화 '엑시트'가 최초 공개된다. 17일 오후 2시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엑시트' 언론배급시사회가 개최된다. '엑시트'는 청년 백수 용남(조정석 분)과 대학동아리 후배 의주(임윤아 분)가 원인 모를 유독가스로 뒤덮인 도심을 탈출해야 하는 비상 상황을 그린 재난탈출액션 영화. 이 자리에는 조정석, 임윤아, 박인환, 김지영, 이상근 감독이 참석해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18일 오후 6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24회 춘사영화제가 열린다. 춘사영화제는 한국영화감독협회가 주최하는 영화 시상식이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