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쇼바이벌1 우승' 에이트, '디지털 뮤직어워드' 신인상

'쇼바이벌1 우승' 에이트, '디지털 뮤직어워드' 신인상

발행 :

김원겸 기자
혼성그룹 에이트 ⓒ홍봉진 인턴기자
혼성그룹 에이트 ⓒ홍봉진 인턴기자

MBC '쇼바이벌' 시즌1 우승팀 에이트가 가요계 최고의 신인 자리에 당당하게 올라섰다.


에이트는 오는 18일 서울 압구정CGV에서 열리는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이 달의 신인으로 선정됐다. 타이틀곡 '사랑을 잃고 난 노래하네'는 한 달 동안 7만 여 건의 판매량을 자랑한 만큼 수상은 당연한 일이라는 평가다.


SK커뮤니케이션즈가 개최하는 '디지털 뮤직 어워드'는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서 최초로 진행되는 디지털 음악 시상식으로 한 달 동안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은 판매를 올린 곡과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가수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에이트는 지난 8월 말 데뷔해 왕성한 활동과 싸이월드 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어 이번에 신인상(Rookie Of The Month) 수상의 영예를 안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트의 이번 달 판매량은 이제껏 선정된 신인상 수상자들의 판매량 중 최고 기록으로 알려져 '무서운 신인'을 실감케 했다.


빅히트 측은 "이번 수상은 2200만 명의 싸이월드 미니홈피 사용자들의 실질적인 음악 선호도를 나타낼 수 있는 판매량으로 순위를 선정하는 만큼 그 의미가 상당히 크다"면서 "에이트는 이번 수상으로 2007년 하반기 단연 돋보이는 신인 가수로 인정받게 됐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한편 이달의 노래(Song Of The Month)는 빅뱅의 '거짓말'이 8월에 이어 2회 연속 수상하게 돼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 최다 수상자라는 기록 또한 보유하게 됐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