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버스커vs울랄라 '차트접전', 윤종신-이승철 대리전?

버스커vs울랄라 '차트접전', 윤종신-이승철 대리전?

발행 :

윤성열 기자
사진


오디션프로그램 Mnet '슈퍼스타K3'(이하 '슈스케3')의 톱3 버스커 버스커와 울랄라 세션이 음원차트에서 접전을 펼치고 있다.


울랄라 세션이 지난 28일 '슈스케3' 생방송 무대에서 부른 이승철의 '서쪽 하늘'은 멜론, 엠넷, 몽키3, 올레 뮤직 차트 등 각종 주요 음원 실시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버스커 버스커가 부른 윤종신의 '막걸리나'는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기록 중이다. 버스커 버스커는 불과 2~3시간 전까지 멜론과 올레뮤직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나 현재 울랄라 세션에게 밀려 2위에 랭크됐다.


재미난 것은 두 곡 모두 '슈스케3'의 심사위원인 이승철과 윤종신의 곡이라는 점. '서쪽하늘'은 이승철이 지난 2005년 영화 '청연'의 OST로 발표한 노래고, '막걸리나'는 '팥빙수' '영계백숙'에 이어 지난해 윤종신이 발표한 세 번째 푸드 송이다.


한편 지난 방송에서 울랄라세션은 '서쪽하늘' 예전처럼 화려한 퍼포먼스 대신 애절한 분위기에서 완벽한 하모니를 구사, 안타까운 사랑을 그린 원곡의 감정을 충실히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버스커 버스커는 곡 초반부의 빠른 템포의 멜로디를 완벽히 소화하며 그 어느 때보다 폭발력 있는 무대를 선보였다. 관객의 호응을 유도하며 신나고 경쾌한 무대로 공연장을 장악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