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V(유세윤 뮤지)가 듀스(이현도 故김성재)의 20주년 헌정 앨범에 참여했다.
22일 듀스 20주년 헌정 앨범 관계자에 따르면 듀스 데뷔 20주년을 기념해 후배 프로듀서와 아티스트가 대거 참여한 이번 앨범의 네 번째 곡은 이날 낮 12시 공개된다. 이번에 발표될 곡은 듀스의 명곡들 중 밴드 H2O와 함께한 'GO!GO!GO!'로, UV가 재탄생시켰다.
이 관계자는"어렸을 때부터 듀스 팬이었던 UV는 본인들의 느낌을 한껏 살리고 메시지가 분명한 가사로 'GO!GO!GO!'를 새로운 느낌을 재탄생시켰다"라고 전했다.
평소 이현도와 친분이 두터운 UV멤버 뮤지는 "이번 'GO!GO!GO!'는 리메이크보다는 리믹스 개념으로 작업을 했다"라며 "올드 스쿨과 뉴 스쿨의 느낌을 동시에 주고 싶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듀스 20주년 헌정 앨범 수록곡들 중 걸스데이와 지조의 '여름 안에서', 에일리와 마부스 차쿤 필독의 '떠나버려', 긱스의 '우리는' 등은 이미 공개, 듀스 팬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이현도와 고 김성재의 듀스는 지난 1993년 데뷔하자마자 독특힌 힙합 패션과 춤을 앞세워 '나를 돌아봐'를 대히트시키며 단숨에 톱 가수 대열에 합류했다. 이후에도 '굴레를 벗어나' '여름 안에서'를 연속 히트시켰다. 듀스는 고 김성재의 솔로 가수 데뷔 및 이현도의 음악 작업 전념 등으로 1995년 해체했다. 그 해 김성재는 숨을 거둬 팬들을 안타깝게 했다. 이후 이현도는 솔로 가수 및 음악 프로듀서로 활약해 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